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에버랜드장미축제와 더불어 용인의 경기도박물관과 와우정사로 떠나는 여행

 

 

에버랜드장미축제가 펼쳐지는 5월의 용인에서 경기도박물관과 와우정사까지 둘러보는 여행계획을 세워보자. 용인의 유명한 여행지인 경기도박물관과 와우정사와 함께 많은 인파가 몰리는 에버랜드장미축제는 매년 5월 5일 어린이날부터 약 한달간 100만송이 장미를 음악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가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에버랜드로 199의 에버랜드에서 펼쳐진다. 에버랜드는 365일 꿈과 모험이 가득한 축제의 나라로 티 익스프레스를 비롯한 다양한 놀이 시설부터 퍼레이드, 사파리, 로스트 밸리까지! 365일 볼거리가 가득한 환상의 나라 에버랜드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보자.  

 

 

< 사진출처 에버랜드 >

 

 

에버랜드는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에버랜드로 199에 위치하고 있으며 세계적 규모의 바자지구 '글러벌 페어'를 비롯해 각종 놀이시설과 공간의 특성에 따라 '아메리칸 어드벤처', '매직랜드', '유러피아'등 5개의 테마존으로 분류되어 그에 맞는 분위기와 즐거움을 지니고 있다. 일년 내내 색다른 꽃들이 펼쳐지는 축제를 즐길 수 있으며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은 다양한 어트랙션을 보유하고 있으며 동물들을 전시하고 있는 '주토피아', 수륙양용차를 타고가는 명품사파리 '로스트 밸리'도 있다.

 

 

< 사진출처 경기도박물관 >

 

 

다음으로 살펴볼 경기도박물관은 용인시 기흥구 상갈로 6에 자리하고 있으며, 경기도의 역사와 문화의 전통을 밝히고 계승하면서 미래를 준비하고자 도민들의 뜻을 모아 마련한 곳이다. 전시동의 1층에는 기획전시실, 기증유물실, 민속생활실, 미술실Ⅱ, 강당, 북카페 매표소, 관리실이 있으며 2층에는 역사실, 고고 미술실, 문헌자료실이 있다. 지하 1층에는 기념품코너가 자리하고 있다.

 

 

경기도박물관의 관리동의 1층에는 방재실, 자원봉사실, 목판인쇄실습실, 2층에는 문화정보실, 관장실, 행정지원팀, 3층에는 학예팀, 교육교류팀, 유물관리팀, 보존과학실, 복식실이 있으며 지하 1층에는 수장고, 기계실, 식당, 매점이 있으며 부대시설로는 야외전시장, 놀이마당, 팔각정, 원형극장, 주차장 등이 있다.

 

< 사진출처 경기도박물관 >

 

 

경기도박물관의 야외에 전시되어 있는 것으로는 선돌, 솟대, 장승, 성황당, 통일신라고분, 고인돌, 문인석, 정려문, 물레방아, 인공폭포, 거중기, 연자방아, 토토방, 석등, 우물, 온돌집터, 당간, 대왕가마, 부도 등이 들어서 있다.

 

< 사진출처 와우정사 >

 

 

와우정사는 용인시 처인구 해곡동 43에 자리하고 있다. 대한 불교 열반종의 총 본산으로 1970년 실향민인 해월 삼장법사가 민족 화합의 염원을 담아 세운 사찰이다. 누워있는 부처상인 와불과 철로 만든 불두로 유명하다. 와우정사의 와불은 인도네시아에서 들여온 향나무를 깎아 만든 것으로 길이가 12m, 높이가 3m에 이른다. 불두는 차차 시주가 모이면 전체를 완성할 예정을 하고 있으며 세계 각국의 크고 작은 불상들을 전시해 놓은 세계만불전, 세계각지에서 가져온 돌로 만든 통일의 탑도 흥미로운 곳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