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주산 자연휴양림에서 휴식을 취하고 동시에 외연도와 삽시도, 개화예술공원까지 둘러보는 것은 어떨까. 충남 보령의 관광지인 외연도와 삽시도, 개화예술공원과 함께 여행하기에 좋은 성주산 자연휴양림은 충청남도 보령시 성주면 화장골길에 자리하고 있으며, 산림청에서 폐광역을 개발하여 휴양림으로 조성한 곳이다. 성주산 휴양림은 화장골과 심연동 계곡으로 나누어 지는데 화장골에 물놀이장, 체력단련장, 어린이 놀이터 등 주요시설이 있으며 봄에는 벚꽃 등 온갖 야생화가 만발하며, 산책코스를 따라 휴양림을 둘러보면 산림욕을 즐길 수 있으며 성주산 정산아래 해발 580m지점의 전망대에 오르면 주변이 내려다 보인다.
<사진출처 성주산 자연휴양림>
개화예술공원은 보령시 성주면 성주산로에 위치하고 있으며 웅장한 자연, 다양한 체험, 아름다운 예술이 있는 곳으로 사랑이 이루어지는 곳이다. 산과 들, 바다로 조화를 이룬 관광의 고장, 예술의 향기가 살아 숨수는 예술공원으로 모산조형미술관, 세계 최대규모의 조각공원, 비림공원, 육필시 공원, 화인음악당, 허브랜드, 민물고기관, 곤충관, 허브찜질방이 있어 연인은 물론 가족단위로 보고 체험할 수 있는 테마공원이다.
<사진출처 개화예술공원>
개화예술공원 관람코스에는 모산조형미술관, 말과 배 타는곳, 사랑을 부르는 연꽃산책로, 금잔디쉼터, 개화허브랜드, 곤충관, 민물고기 전시관, 허브향기가게, 꽃집, 찻집, 허브레스토랑, 얼음 냉풍욕 체험동굴, 가족쉼터, 모유수유실, 시원폭포, 캠핑장, 풍뎅이차 탑승차, 토끼마을 산책로, 화인 음악당, 음악비 산책로, 오석 견학장, 오픈 스튜디오, 선녀연못산책로, 육필시비 산책로, 들꽃시비산책로, 공예품 판매관 등이 있다.
개화예술공원 체험에는 자연과 예술이 함께하는 체험놀이로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다. 미술관과 허브랜드에서는 항시 수업이 가능하며 어린이에서부터 일반일까지 모두가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하게 개발되어 진행되고 있다. 만들기체험으로 허브비누, 나무곤충, 허브젤리향초, 오석에 압화꾸미기, 도자기 종, 도자기, 문패, 우드버닝, 모래그림, 계절이벤트 등이 있다. 포니체험, 페달보트 체험, 토끼마을 체험, 풍뎅이 투어 등이 있다.
<사진 출처 보령시청>
외연도는 보령시 오천면에 자리하고 있으며 주변의 오도, 힝견도, 수도, 중청도, 대청도, 외횡견도 등과 함께 외연열도를 이루고 있다. 외연도의 종쪽 끝에 봉화산, 서쪽 끝에 망재산이 솟아 있고 북쪽 해안 곳곳에는 암석해안의 해식애가 발달되어 있다. 황해 한복판에 자리한 섬으로 푸른 바다와 상록수림이 조화를 이루어 여름철 피서지로 알려져 있다. 중국 제나라의 장군 전횡의 사당이 남아 있으며, 신석기인들의 것으로 보이는 조개무지가 발굴되었다.
<사진 출처 보령시청>
삽시도는 보령시 오천면에 자리하고 있으며 화살이 꽂힌 활과 같다고 하여 삽시도라는 이름이 붙었다. 해식에 의한 서해안의 토사가 남해안과 동해안에 퇴적되어 비교적 넓은 사빈과 경지를 이루고 있으며 길이 2km가 넘는 아름다운 규사 백사장이 있어 여름에는 많은 관광객들로 붐비며, 주위에 태안해안국립공원이 있으며, 해안선을 따라 환상적인 기암괴석의 수려한 풍경과 울창한 송림으로 둘러싸여 있으며 태고의 신비를 간직한 물망터와 면삽지를 비롯하여 거멀너머 해수욕장과 진너머 해수욕장, 밤섬 해수욕장이 유명하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