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가평레일파크 체험과 쁘띠프랑스, 유명산계곡과 호명호수공원 알아보세요

 

가평 레일파크를 체험해보고 가평의 유명 여행지인 쁘띠프랑스와 유명산계곡, 그리고 호명호수공원을 둘러보는 여행을 떠나보자. 화사한 봄날 여행지로 좋은 쁘띠프랑스와 유명산계곡, 호명호수공원과 함께 많은 사람들이 방문하는 가평 레일파크는 경기도 가평군 읍내리 395-1에 위치하고 있는 경춘선의 폐철로를 활용한 곳이다. 누구나 한 번쯤은 젊은 시절을 담가두었던 아련한 과거의 기억을 되살리는 길 잃은 무궁화, 비둘기, 통일이란 옛 이름의 철마를 회상하면서 이제 새로운 이름의 가평 레일일바이크로 되살아났다. 가평 레일바이크는 또 하나의 잊지 못할 추억을 더해줄 것이다.

 

 

 

가평 레일바이크 코스는 가평 레일파크에서 경강역까지 편도 4km, 다시 가평 레일파크로 돌아오는 총 8km의 왕복코스이다. 옛 간이역의 모습을 그래로 간직하고 있는 영화 '편지'의 촬영 장소인 경강역과 계절에 따라 그 모습을 달리하는 느티나무터널, 유유히 흐르는 북한강을 가로지르는 높이 30m의 아찔한 북한강 철교를 지나고 가평의 참맛을 느낄 수 있는 가평 전통장을 돌아보면서 정겨운 가평레일바이크를 즐겨보자.

 

 

 

쁘띠프랑스는 가평군 청평면 고성리 616번지에 자리하고 있으며 한국 안에 작은 아름다운 프랑스 마을을 만들어 쁘띠프랑스로 탄생했다. 전세계 어린이 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꿈과 희망을 일깨워주는 '어린왕자'를 쁘띠프랑스의 컨셉으로 삼아 동심과 따스한 행복을 만들고자 하고 있다. 쁘띠프랑스에는 다양하고 신나는 프랑스 문화체험과 곳곳에서 다양하게 펼쳐지는 이벤트를 수중한 이들과 함께 즐겨보자.

 

 

 

쁘띠프랑스에서는 길가에는 유럽 골동품이 늘어선 벼룩시장이 들어서 있고 귓가에는 수백년전에 만들어진 오르골의 맬로디가 광장에는 마리오네트 공연이 흥겹게 펼쳐지고 있다. 프랑스를 비롯한 유럽의 다양한 문화체험과 공연을 즐길 수 있는 곳이 쁘띠프랑스이다. 마치 프랑스 거리를 거닐고 있는 듯 프랑스의 모든 것을 보고,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테마파크이다.  

 

 

 

유명산계곡은 경기도 가평군 설악면의 가일리에 자리잡고 있는 계곡으로 유명산 주차장에서 정상 부근까지 약 2km에 걸쳐 이어지고 있으며 입구지게곡이라고도 한다. 박쥐소, 마당소, 용소, 궝소 등 크고 작은 소들이 연이어 있어 소금강의 축소판이라고 할 만큼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하고 있다. 시원한 그늘과 물놀이를 즐길 수 있어 여름 피서지로도 좋지만, 유명계곡의 가을 단풍은 아름다움이 절정을 이룬다, 유명농계라 하여 가평팔경 중 제8경으로 꼽는다.

 

 

 

호명호수공원은 가평군 청평면 상천리 산392 일원에 위치하고 있으며 국내 최초로 건설된 양수식 발전소의 상부저수지로 호명산의 수려한 산세와 더불어 넓은 저수지는 백두산의 천지를 연상시키는 아름다운 절경을 만들어내고 있다. 호명호수와 더불어 산 아래로 길게 펼쳐진 계곡은 훌륭한 휴식처이며 등산과 함께 묘미를 즐길 수 있다. 호명호수 팔각정에서 내려다 보는 청평호반의 풍광은 이품이며 상천낚시터가 있다. 광장, 산책로, 벽천의 공원시설, 키다리정원, 난쟁이정원 등의 조경시설과 휴게데크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