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대구꽃박람회 나들이와 함께 대구어린이회관과 수성유원지, 앞산공원도 여행하세요

 

대구꽃박람회로 이번 봄 나들이를 계획해보고 대구어린이회관과 수성유원지, 앞산공원까지 함께 여행코스를 세워보자. 대구어린이회관과 수성유원지와 앞산공원에 앞서 이번 제12회 대구꽃박람회는 2021년 5월 27일부터 2021년 5월 30일까지 4일간 대구 엑스코에서 주제관, 전시관 및 플라워 디자인 경진대회 등과 함께 개최한다. 다양한 체험행사를 살펴보면, 다양한 원예체험의 닥터플라워, 지역특산물 연근을 활용한 눌림꽃 체험, 작접 식물 그림 엽서를 만들어보는 보타니컬 아트 체험, 압화 만들기 체험, 식용 꽃으로 만들어지 예쁘고 맛있는 꽃음식과 꽃차를 만나보는 입에서 꽃 피다, 압화 책갈피 만들기, 오카리나, 생크림 데코 아트 체험, 힐링원예체험존이 있다.

 

 

 

대구어린이회관은 대구광역시 수성구 동대구로 176에 위치하고 있는 아동복지공원으로 9시 30분에 개장하여 18시 까지 운영하며 신정, 설날, 추석 당일 휴무하며 월요일은 휴무이나 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정상운영한다. 공원내에 어린이회관, 도서실, 인공폭포, 놀이동산, 동물원, 식물원은 물론 수영장, 실내체육관, 운동장, 테니스장, 골프연습장, 야외음악당 등 많은 시설이 들어서 있다. 어린이헌장탑, 물레방아, 분수대, 인조잔디 광장, 어린이 놀이터, 항공기와 전투기, 헬리콥터와 같은 비행기와 증기기관차, 어린이기차, 회전열차 등이 전시되어 있다.

 

 

 

대구어린이회관은 본관 4층과 별관 2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본관 1,2,층에는 과학관이, 3층에는 컴퓨터실과 소극장, 도서실이, 4층에는 조개전시관과 박제전시관이 들어서 있다. 별관 1층에는 어린이놀이방, 2층에는 꾀꼬리극장이 들어서 있다. 꾀꼬리극장에서는 어린이용 영화상영과 각종 학예회를 열고 있다. 인공폭포는 높이 12m, 너비 45m이며, 어린이헌장탑은 높이 8m, 지름 3m이다. 5월에는 장미터널이 볼 만하다. 인근에 수성유원지와 동촌유원지, 우방타워랜드, 금호강 등이 있다.

 

 

 

수성유원지는 대구광역시 수성구 두산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1986년 빗물과 폐수 분리지역을 설치하고 수성못 바닥 준설공사로 못의 물을 정화하였으며, 수성못 남동쪽에 880m에 달하는 녹도를 조성하여 느티나무, 은행나무, 백자작나무, 백일홍 등 화목류 26종 1만 8,000그루를 심었다. 범물동의 용지봉에서 북서부로 뻗어내린 완만한 산지와 수성못이 어우러져 경관이 매우 아름다운 곳이다. 수성못 서쪽에는 우주선, 유람선, 바이킹, 범퍼카, 회전목마, 미니기차 등 갖가지 놀이시설을 갖춘 수성랜드가 들어서 있다.

 

 

 

수성못은 1925년 일제강점기에 농업용수 공급용으로 조성된 인공 못으로 지금은 수변 휴식공간으로 활용되어 연중 풍부한 수량을 자랑하고 있다. 수성못에서는 보트놀이와 오리배 등을 즐길 수 있으며 어린이 놀이터, 두산폭포 등 볼거리, 즐길거리가 있어 가족나들이와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적격이다. 2007년 9월에 설치된 영상음악분수는 5월부터 10월 까지 매일 4회에 주간, 야간 공연을 하며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앞산공원은 대구광역시 남구 앞산순환로에 위치하고 있으며, 대구시에서 가장 큰 도시자연공원으로 정상 부근까지 총연장 790m의 케이블카가 운행되고 있다. 산기슭에는 궁도장, 승마장, 수영장이 있고, 이호우 시비, 낙동강 승전기념탑, 큰골 대덕동산은 조경시설이 좋아 가족과 연인 들의 데이트 코스로 좋은 곳이다. 대구앞산공원을 시작으로 남산, 산성산, 대덕산으로 이어지는 다양한 산책로가 있으며 2km에서 4km에 이르기 때문에 취향과 체력에 따라 산책로를 선택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