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벽초지문화수목원과 물향기수목원, 국립수목원으로 봄여행 떠나세요

벽초지문화수목원과 물향기수목원, 그리고 국립수목원으로 봄여행을 떠나보자. 벽초지문화수목원은 파주에 있으며 물향기수목원은 오산, 국립수목원은 포천에 위치한 수목원이다. 벽초지문화수목원은 한국의 미와 자연의 아름다움이 어우러지는 곳으로 능수버들과 수양버들이 시원하게 늘어선 연못, 교목으로 둘러싸인 시원하고 넓은 잔디광장, 봄부터 가을까지 화려함을 자랑하는 여왕의 정원, 유럽 스타일의 조각 공원을 갖춘 수목원으로 풀 한포기, 꽃 한송이, 나무 한 그루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과 언제나 함께할 수 있도록 정성스럽게 가꾸고 있다.

 

 

 

벽초지문화수목원의 시설에는 빛솔원, 여왕의 정원, 하련원, 오색길, 아리솔원, 연리지, 무심교, 파련정, 단풍길, 버들길, 무지개원, 벽초지, 연화원, 습지원, 숲속별장, 나래길, 다온길, 고운길, 장수주목터널, 수련길, 벽초폭포, Heaven's Gate, Heaven's Squrare, Castle Gate, 중앙분수대, 물방울 가든, 허브가든, 그린하우스, 썸머하우스, 자작나무숲, 키즈놀이터, 채플돔, 워터가든, 스핀스톤 분수대, 체스가든, 제우스 가든, 자연체험학습장, 이벤트존 등이 있다.

 

 

 

물향기수목원은 경기도 오산시 수청동 일대에 자리하고 있으며 '물과 나무와 인간의 만남'이라는 주제로 2000년부터 20005년까지 조성되어 2006년 5월에 개원하였다. 물향기수목원은 모두 19개 주제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로 물과 관련된 습지생태원, 수생식물원, 호습성식물원과 한국의 소나무원, 단풍나무원, 유실수원, 중부지역자생원 등이 있다.

 

 

물향기수목원의 건축물로는 물방울 온실, 산림전시관, 난대, 양치식물원, 방문자센터 등이 있으며 관람 시간은 오전 9시부터이며 3~5월, 9~10월은 오후 6시, 6~8월은 오후 7시, 11~2월은 오후 5시까지 문을 열고 있다. 휴원일은 1월 1일과 설날, 매주 월요일이며 월요일이 공휴일 또는 연휴와 겹치면 그 다음날 쉰다. 편의시설은 많이 있으나 식당, 매점, 자판기가 없으며 휴지통이 없다.

 

 

 

국립수목원은 경기도 포천시 소홀읍 광릉수목원로에 위치하고 있으며 어린이 정원, 덩굴식물원&수국원, 관상수원, 비밀의 뜰, 백합원, 마을정원, 무궁화원, 소리정원, 만병초원, 손으로 보는 식물원, 수행식물원, 식물 진화속을 걷는 정원, 키작은나무들의 언덕, 비비추원, 돌나물과 식물 보전원, 난대식물 온실, 산림박물관, 양치식물원, 작약원, 사초원, 희귀 특산식물 보존원, 산림동물보전원, 전나무숲, 침엽수원, 습지식물원, 육림호 휴게소, 숲생태관찰로, 우리나무 알림터, 약용식물원 등이 있다.

 

 

 

국립수목원의 개원일은 화요일~토요일이며 휴원일은 일, 월요일과 1월 1일, 설, 추석연휴이다. 9시에 입장을 하며 4월 ~ 10월은 18시까지, 11월 ~ 3월은 17시까지이다. 일일 제한인원이 초과될 경우 입장이 안된다고 한다. 입장요금은 어른은 1,000원, 청소년은 700원, 어린이는 500원이다. 편의시설로는 휠체어 대여, 숲해설센터, 수유실, 물품보관소, 귀틀집, 휴게광장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