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김해가야테마파크에서 가야의 신비를 느껴보고 김해 갈만한곳도 확인하세요

 

 

김해가야테마파크를 방문해보고 주변 김해 갈만한곳까지 여행을 떠나보자. 김해 갈만한곳인 김해가야테마파크는 우리민족의 찬란한 유산인 가야의 역사를 놀이, 체험, 전시를 통해 보고, 듣고, 만지며 배울 수 있는 에듀테인먼트 파크로 지역의 다양한 관광자원과 연계한 패키지 상품 개발로 지역의 관광과 경제 활성화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는 신성장 동력으로서 역할을 할 것을 기대할 수 있는 곳이다. 김해시민들의 일상 문화휴식공간이기도 하며 모든 이들의 다양한 문화를 접할 수 있는 복합문화 공간이다.

 

 

 

즐길거리에는 매일 매일 펼쳐지는 화려하고 즐거운 문화공연이 있으며, 이천년전 가야의 신비가 되살아나는 전시에는 스토리텔링 전시관인 가야왕궁, 가야스토리관은 일본에 철과 토기를 수출하고 기술력을 전파했던 해상무역의 중심지 가야의 위상을 마주 할 수 있으며, 교역국 가야 이야기의 누리광장에는 철기문화를 바탕으로 인도, 중국, 일본과 교역했던 '제4의 제국'가야를 만날 수 있다.

 

 

 

공원전역에 야외작품이 전시되어 가야의 이미지가 넘쳐흐르는 쌍어, 환생의 빛 재해석 되는 파사석탑 등 가야를 주제로 한 다양한 야외작품이 전시되어 있다. 스토리텔링 포토존은 테마파크 곳곳에 거북이와 쌍어 등 가야의 신화를 주제로 한 다양한 포토존과 작품들로 가득 들어차 있어 추억을 만들어 갈 수 있다.

 

 

 

놀이시설로는 모험심과 용기를 배우는 친환경 어드벤처놀이시설로 가야무사 어드벤처가 스릴과 모험으로 기다리고 있다. 분수놀이터, 유아 모험놀이, 모험 놀이대, 사면 놀이대, 롤러 슬라이드, 케이블 놀이대 등이 있다. 체험으로는 가야의 혼을 직접 보고, 듣고, 만들어가는 프로그램으로 가야테마체험장의 진로교육체험과 가야테마체험이 있고 공예체험으로는 종이공예, 리본공예, 음식체험 등 다양한 공예체험이 있고 도자체험, 국읍대야철장의 철기체험이 있다.

 

 

 

캠핑장에서는 자연과 하나되는 몸과 마음의 힐링공간을 느낄 수 있으며, 카라반이 30대가 편백나무 울타리와 푸른 잔디광장과 어우러지며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카라반 캠핑장 내부에는 넓은 거실, 가변형 테이불, 쇼파, 온수형 온돌 등 편리한 시설로 즐거움을 더해주며, 종합관에는 관리실, 매점, 화장실, 샤워실, 식당, 편의점 등이 들어서 있다.

 

 

 

김해 9경에는 봉하마을, 클레이아크 김해미술관, 수로왕릉, 연지공원 사계, 화포천습지 생태공원, 대청계곡, 신어산 철쭉, 경전철에서 바라본 가야유적, 분산천문대전경및 운무가 있고, 9미에는 불암장어, 동상시장 칼국수, 진영갈비, 한림 화포메기국, 내외동 먹자골목, 서상동 닭발골목, 대동오리탕, 진례닭백숙이 있다. 9품에는 진영단감, 김해장군차, 분청도자기, 상동산딸기, 칠산참외, 대동 화훼, 김해수로막걸리, 봉하오리쌀, 포크밸리 돼지가 있고, 9길에는 햅잔천과 가야의 거리, 허왕후 신생길, 봉하마를 대통령길, 분성산길, 신어산종주길, 무척산 생철리길, 가야사 누리길, 용지봉 길, 서낙동가 둑길이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