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전라도 광주 가볼만한곳 광주를 상징하는 광주 여행코스



 

전라도 광주 가볼만한곳으로

영산강과 무등산 옛 선인들이

살던곳, 고인돌과 독무덤에서

옛 생활모습을 바라다본다.

여기가 전라도 광주이다

 

 

# 무등산

 

 

전라도 광주 가볼만한곳으로 가장 먼저 살펴볼 광주 여행코스는 바로 무등산이다. 무등산은 광주를 상징하는 산이다. 무등산은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는데 연분홍 철쭉과 진달래는 봄을 나타내고 단풍과 억새는 가을, 설화는 겨울을 맛깔 스럽게 표현하고 있다. 광주 가볼만한곳인 무등산의 최고봉인 천왕봉에는 입석대, 서석대 등의 주상절리대와 산봉, 기암, 괴석등이 있으며 수달, 구렁이, 삵등 멸종위기의 동식물들이 서식하고 있다.  규봉등 수직 절리가 발달해 있다. 현재 무등산국립공원으로 지정되어 관리되어오고 있다.

 

 

# 광주호수생태원

 

 

다음으로 살펴볼 전라도 광주 가볼만한곳으로는 광주호수생태원이 있다. 이곳은 풍경속의 나를 찾아볼 수 있는 곳이다. 광주 여행코스로 다녀오면 좋을 이곳 생태원에는 갈대밭이 끝없이 이어지면서 나무다리가 이어지는 갈대밭을 이리저리 쏘다니고 있다. 자연학습장과 휴식광장, 야생화단지, 생태연못등 아름다운 풍광이 반기는 곳이다. 호수주변에는 산책로와 습지관찰대가 마련되어 있어서 서식하는 동식물을 관찰할 수 있는 생태학습원이다. 고인돌도 볼 수 있는 곳이다.

 

 

# 신창동 유적지

 

 

영산강 낮은 유역에 우리들의 조상들이 살아왔던 흔적을 찾아볼 수 있다. 늪과 연못이 있었으며 토기 굽는 가마터와 독무덤과 집터, 배수시설등의 선인들의 지혜를 알아볼 수 있는 곳이다. 이곳은 바로 광주 가볼만한곳인 신창동 유적지이다. 광주 여행코스인 이곳 신창동 유적지는 늪과 연못에서 출토된 목제검, 칼집, 활, 빗, 괭이, 퉁발, 뚜껑, 굽다리 접시, 신발골, 문짝, 빗자루, 망태기, 토기류, 칠기류, 석기류, 각종 씨앗들도 발굴되어 전시되고 있어서 마치 2천년 전으로 돌아간 기분을 느낄 수 있다.

 

 

# 광주향교

 

 

다음 살펴볼 전라도 광주 가볼만한곳은 조선시대 유학교육을 담당하던 곳이다. 바로 광주향교이다. 대성전, 명륜당, 사마제, 동서제, 전사청등의 건물이 있으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어서 시민들과 함께할 수 있는 장소로 활용되고 있다. 현대인들의 일상을 되돌아볼 기회를 마련할 수 있고 정신문화로 마음을 정화 시켜서 삶에 대한 신선하고 맑은 정신을 기를 수 있는 곳이다. 전통문화를 계승 발전시키려는 마음도 생겨날 것이다.

 

 

# 포충사

 

 

마지막으로 살펴볼 전라도 광주 가볼만한곳은 포충사이다. 이곳에서 임진왜란이라는 국난에 호남에서 선비들과 농민들이 한데 뭉쳐 고경명 장군의 지휘하에 의병을 일으켰다. 장군은 두아들과 함께 거병하니 1달만에 6천명의 의병이 모여졌고 격문을 보내어 용기를 불러일으켰다. 금산전투에서 처음 승리하였으나 다음 전투에서 무너지고 말았다. 둘째 아들과 같이 전사하였고 큰아들은 의병을 다시 일으켰고 장군의 뜻을 잇는 많은 의병들이 궐기하였다.

 

 

전라도 광주 가볼만한곳으로

광주를 상징하는 무등산과

광주호수생태원, 광주향교

신창동 유적지, 포충사 등

다양한 광주 여행코스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