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 가볼만한곳에는
대천해수욕장, 머드
체험관,죽도관광휴양지,
석탄박물관,개화예술공원
무창포 해수욕장이 있다
하얀 조개껍데기 모래의 대천해수욕장은 연중 많은 인파가 몰리는 대표적인 보령 가볼만한곳이다. 피서철이 아니어도 넓은 해변에 바람개비와 연을 날리고 조랑말을 탈 수도 있다. 조랑말이 이끄는 마차를 타고 해변을 둘러볼 수 있다. 머드로 유명한 보령 가볼만한곳인 대천해수욕장은 가로등도 머돌이와 머순이 캐릭터로 꾸며져 있다. 다양한 숙박 시설이 있어 하룻밤 묵기에도 편리하다.
# 대천해수욕장
보령 가볼만한곳 보령머드체험관은 갯벌 흙을 가동하여 천연 머드가 미네랄과 게르마늄을 듬뿍 함유해 피부 노화 방지와 노폐물 제거에 좋다. 머드를 진하게 푼 뜨근한 머드탕에 몸을 담근 수 머드 셀프 마사지 코너에서 반죽한 머드를 온몸에 바르고 20분 정도 말린 후 물로 씻어내면 몸이 보들보들해 진다. 머들르 주로한 화장품과 비누, 삼푸 등을 살 수 있다. 머드 홍보관을 관람할 수 있다.
# 보령머드체험관
석탄 더미속의 박물관을 찾아볼 수 있다. 여기가 바로 보령석탄발물관이다. 보령 가볼만한곳인 보령석탄박물관은 다양한 화석을 비롯해 석탄을 캐는 데 사용하던 기구와 연탄을 찍어 내던 도구가 전시되어 있다. 탄광촌의 가족의 생활상을 엿볼 수 있는 2층과 지하 400m 탄광굴로 내려가는 체험을 한 수 있다. 굴 안에는 착암기로 굴 뚫는 소리, 화약 발파하는 소리 등이 뒤섞인 가운데 다양한 작업을 한고 있는 광부들의 모습을 재현한 인형이 들어서 있다.
# 보령석탄박물관
다음 보령 가볼만한곳인 개화예술공원에는 모산조형미술관, 조각 공원, 야외 음악당, 한국현대육필시공원, 주제별 연못산책로, 허브랜드, 허브황토숯가마찜질방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거리, 유식 공간이 들어서 있다. 산책로마다 1000여 점의 돌조각 작품, 보령국제조각전에 출품한 작품의 이색적인 모양새에 발길이 멎는다. 크기와 모양등이 제각각인 중견 시인의 육필 시비공원에서는 시를 감상하고 산책하는 즐거움이 있고, 허브랜드에는 물고기를 볼 수 있다. 여기가 보령 가볼만한곳 개화예술공원이다.
# 개화예술공원
바닷길이 열리는 매월 음력 사리 때는 바닷길을 따라 들어가 해삼, 멍게, 소라, 낙지 등 해산물을 직접 잡거나 바지락 등을 채취하는 색다은 경험도 할 수 있다. 보령시 웅천읍 관당리에 있는 무창포해수욕장은 백사장과 더불어 주변에 송림이 울창해 해수욕자과 함께 삼림욕을 즐길 수 있다.
# 무창포해수욕장
보령 가볼만한곳에는
다양한 먹거리와
바닷길의 해산물 채취
석탄박물관, 개화예술
공원등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