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장고항 실치축제, 4월 여행지 추천 축제로 당진 가볼만한곳

장고항 실치축제는 당진 가볼만한곳으로 4월 여행지 추천 축제이다. 4월 여행지 추천 장소인 당진에는 다양한 축제가 펼쳐지지만 장고항 실치축제를 즐기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당진을 찾는다.당진 가볼만한곳인 장고항 실치축제는 충청남도 당진시 석문면 장고항로의 장고항에서 매년 4월에 펼쳐진다. 실치는 서해의 별미로 몸통이 희고 실처럼 가는 어종으로 흔히들 한번씩은 반찬으로 먹어보았을 뱅어포가 바로 실치로 만든 것이다. 실치는 칼슘가득이 들어있고 맛도 최고라고 말한다.

 

 

 

장고항 실치축제에는 오이, 배, 들깻잎, 당근 등 각종 야채와 양념을 한 초고추장을 함께 버무린 실치회와 물회의 참맛을 느낄 수 있는 무료시식, 뱅어포 만들기, 맨손 고기잡기, 민속체험, 농특산물 깜짝경매 등 체험프로그램도 다채롭게 마련되며 사물놀이, 청소년댄스, 에어로빅 공연 등 볼거리와 노래자랑 등 풍성한 참여마당도 즐길 수 있다. 인근의 관광지와 연계한 다양한 체험코스를 통해 관광객으로 하여금 흥겨움과 체험관광의 즐거움을 동시에 맛볼 수 있다.

 

 

 

실치는 회로도 유명한데 실치의 특성상 성질이 급해 잡아 낸지 얼마 가지 않아 죽어 먼 곳까지 운반하기 곤란해 산지에서나 싱싱한 회를 맛볼 수 있다. 실치는 6월말까지 잡히지만 5월 중순이 넘으면 뼈가 굵어져 제맛을 잃기 때문에 회로 먹을 수 있는 기간이 5월 중순 이전이다. 실치에 시금치와 아욱을 넣고 끓인 시원하고 깔끔한 실치 국도 별미로 즐길 수 있다. 실치회의 제맛을 볼 수 있는 기회와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관광지와 연계한 다양한 코스를 개발하고 있다.

 

 

장고항의 주변 관광지에는 소난지도의병항쟁추모제는 을사조약으로 국권을 침탈당하게 되자 수원지방에서 거병하였다가 당진으로 건너와 일군의 기습침투로 전멸하였다. 이를 기리기 위해 추모제를 거행한다. 왜목 해돋이 축제는 리아스식 해안의 특이한 지형 덕분에 서해에서 일출을 볼 수 있는 곳이다. 난지도 바다래프팅체험, 햇빛촌동물농장 등이 있다. 장고항 실치축제 이외에도 당진 가볼만한곳이 많다. 당진의 축제에는 왜목 해돋이, 소난지의병항쟁추모제, 기지시줄다리기 민속축제 등이 있다.

 

 

 

지시줄다리기 민속축제는 줄다리기를 통해 민속문화를 전승시키고 지역의 단합과 증산의욕을 높이기 위한 행사이다. 한진 바지락축제는 바지락 양식장이 발달한 한진포구에서 펼쳐지는 축제이며 면천 진달래축제는 두견주와 진달래문화유적을 토대로 민족 정서를 널리 알리기 위해 열리고 있다. 남이흥장군문화제는 이괄의 난을 평정하고 정묘호란에 장렬히 몸바친 충장공남이홍장군의 호국정신을 되살리자는 취지로 펼쳐지는 축제이며 이 밖에도 삽교호 조개구이축제, 해나루 황토감자축제, 상록문화제 등의 축제가 당진에서 열린다.

 

 

 

당진9경의 왜목일출은 왜가리 목처럼 가늘고 길게 뻗어나간 지형으로 리아스식 해안으로 서행안에서 일출이 보이며, 서해대교는 국내 최대 길이의 사장교이며, 난지섬해수욕장은 해양레포츠의 최적의 환경을, 제방질주에는 삽교호, 석문, 대호방조제가 연이어 있다. 솔뫼성지는 김대건 신부가 태어난 곳이고, 도비도는 어촌과 농촌의 체험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이며, 함상공원은 퇴역함을 활용한 곳이고, 아미산과 아미망루의 풍광, 기지시줄다리기박물관의 국내외 줄다리기 관련 자료 및 각종 체험시설을 갖추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