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세종축제, 세종대왕과 한글의 브랜드 이미지를 구현하는 축제

 

 

세종축제는 세종특별자치시의 위상에 맞는 축제를 위해 연기군 당시 지역축제를 일부 통합하고 도시마케팅 프로그램을 연계해 매년 10월에 개최하는 축제이다. 세종축제는 세종특별자치시가 축구하는 핵심브랜드인 세종대왕과 한글의 브랜드 이미지를 구현하는 축제이다. 세종축제는 세종대왕과 관련된 한글 과학 인물을 연상할 수 있고 한글산업전, 대규모 주제공연, 각종 체험 등 다양한 즐길거리로 구성된다. 2021년 올해는 초정행궁 일원에서 온오프라인 축제로 병행한다.

 

 

 

세종축제는 '세종의 꿈, 세종에서 만나다.'로 2021년 10월 15일부터 2021년 10월 17일까지 세종호수공원 일원에서 공식행사, 주제공연, 산글산업전, 공개방송, 문화/체험프로그램, 연계프로그램 등으로 세종특별자치시가 주최하고 주관한다. 세종대왕과 한글의 위상을 높일 수 있고 세종시민의 화합과 한글 문화 산업 가치 재조명을 통한 한글 산업과 축제의 교류의 장을 추구하는 축제

 

 

 

개막식은 세종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행사로 10월 15일 18:30~19:00에 세종호수공원 중앙광장에서 국민의례, 특별이벤트, 개막선언, 불꽃놀이 등으로 구성된다. 개막식 식전 공연으로 오스카 시상식의 한복 디자이너로 유명한 '목은정 디자이너의 한글 한복과 가수 박주희의 라이브로 꾸며지는 한복 패션쇼'가 펼쳐진다.

 

 

 

주제공연 '한글 꽃 내리고'는 2015년 처음으로 선 보인 공연으로 세종대왕과 한글의 위대함이 표현된 작품이며 노래, 연기, 춤 등 모든 장으를 어우르는 한글창제 퍼포먼스 뮤지컬로 시의 대표 브랜드 관광공연으로 육성될 상징적인 공연이다. 세종호수공원 중앙광장에서 19:00 ~ 20:20 에 공연된다.

 

 

 

집현전 창의교실은 학부모 총연합회와 함께하는 어린이 교육체험 콘테츠로 세부 프로그램으로 엄마의 책 선물에서 자녀들에게 책을 선물하여 사랑의 메시지를 전하자!, 기념사진 촬영에서 책 선물 서약과 함께 기념 사진 촬영!, 집현전 창의 놀이는 놀이 체험을 통한 생각하는 방법 제시와 가족 참여로 화목한 분위기 창출을 한다.

 

 

 

그 외 축제 프로그램으로는 아름다운 노랫말 콘서트, 노을음악회, 세종 어린이 합창잔치, 한글 산업전, 세종 토크 콘서트/작가와의 만남, 아티비티, 손글씨 자랑 이벤트, 한글알리기 필통만들기, 집현전 창의교실, DIY 전자과학교실, 한글놀이터, MBC 월드 ICT체험, 먹거리 장터, 로컬푸드 판매전, 세종사랑 백일장, 주민자치프로그램발표회, 문화공연, 빛의 잔치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