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안흥찐빵축제, 엄마와 함께 떠나는 찐빵 이야기

 

 

안흥찐빵축제는 해마다 10월 초순경 3일간 열린다. 안흥찐빵축제는 강원도 횡성군 안흥면 안흥로 27의 한흥찐빵마을 일원에서 펼쳐지는 축제로 2021년 올해는 취소가 된 축제이다. '엄마의 손맛이 그리울땐 맛있는 휴식, 안흥찐빵축제'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된 제9회 안흥찐빵축제는 안흥찐빵의 브랜드 가치 향상과 마케팅 활성화를 위하여 찐빵 주제관 운영과 각종 찐빵 이벤트를 개최하였다.

 

 

 

안흥찐빵축제의 행사내용은 안흥찐빵 주제관 및 테마 프로그램 운영, 안흥찐빵 및 농경문화 체험 프로그램, 추억여행 테마관, 도깨비 도로 랠리 체험, 안흥찐빵무료시식 등이 있다. 농촌마을 레저 체험 등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을 만들고 있다.

 

 

안흥찐빵은 선조들의 지혜로 만든 막걸리를 이용하여 밀가루를 반죽한 후 숙성 발효시키는 방법으로 찐빵을 만들어 먹었다. 최근에는 농촌지역의 농민들이 새참거리로 든든한 먹거리로 큰 가광을 받게 되었으며 전통적인 제조방식으로 최근까지 만들어 와서 삶의 여유를 갖기 시작한 도시인 들까지 옛 고향의 정취와 향수를 자극해 전국민의 사랑을 받게 되었고 수출도 한다.

 

 

 

안흥찐빵 주제를 부각시키고 체험중심의 축제를 추지하기 위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주제관 기능을 강화해 홍보를 활성화하고 홍보용 노래와 관광기념품을 제작 보급하기로 했다. 문정성시를 이루던 안흥장의 부활을 위해 축제 먹거리와 농특산물 장터의 다양화를 시도한다. 지역주민의 참여도를 높이고 풍성하고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농산물 판매장을 확대할 계획이다.

 

 

 

안흥에서 유명한 도깨비도로에 장난스러운 개구쟁이 도깨비 캐릭터를 추가로 설치하고 도깨비 도로~삼형제바위 구간 '삼둥이 등산로'를 활용해 이색체험과 함께 이야기가 있는 재미있는 축제로 꾸밀 계획이다. 안흥면 전체를 위한 축제라는 자부심을 키울 수 있도록 각각의 부스를 배정해 지녁주민의 축제 참여를 유도하고 기타 지역 주민자치프로그램과 동아리 등의 참여를 확대할 계획이다.

 

 

 

원주 안흥본당 성전 건립 기금 모금 '안흥찐빵축제' 참가. 6년전 공소에서 본당으로 승격된 안흥본당은 내년 4월 새 성당을 준공할 예정이지만 건축기금 부족으로 성전 건축이 늦어지는 상황이다. 안흥면 보건소 옆 부스에서 소머리국밥과 즉석 두부, 전병 등을 판매한다고 한다. 많은 이들이 부스를 들러 성전 건립에 보탬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