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부산 가볼만한곳 가덕도 부산 여행코스 필수 여행지

가덕도는 부산에서 가장 큰 섬이다. 뉴스에 자주 나오는 부산 가볼만한곳 가덕도에 가보자

 

대표적인 부산 가볼만한곳인 가덕도는 부산광역시에서 가장 큰 섬으로 면적 20.78㎢, 해안선길이 36㎞이다. 형태는 남북으로 길게 뻗어 있으며, 해안은 동쪽과 남쪽이 단조로운 반면 서쪽은 소규모의 곶(串)과 만(灣)이 연이어져 드나듦이 심하고, 북쪽 해안을 제외한 대부분이 가파른 해식애를 이룬다. 섬 전역이 산지로 이루어졌으나 일부 평지에 마을이 형성되어 있다. 연안에서는 굴 양식이 활발하다. 부산 여행코스인 가덕도 주변에서 잡히는 해산물은 숭어·대구·청어 등이며, 미역·홍합·바지락·조개류 등도 많이 채취된다. 

 

# 부산 여행코스 가덕도

 

 

 

 천성진성은 성벽 둘레 약 960m, 폭 4.5m, 높이 3.5m로 왜구의 침략을 막기 위해 사량진왜변 이후에 부터 조선 말기 까지 군사요충지였다. 부산 가볼만한곳인 가덕도에 있는 천성진성은 서·북쪽에는 옹성이 설치된 문이 있고, 동쪽에는 문이 없이 성벽을 이중으로 쌓았다. 문의 좌우와 성벽이 꺾인 지점에 성벽 바깥으로 네모꼴의 치성(雉城)을 두어 방어력을 높였고 성벽 외곽으로 해자를 만들어 방어력을 높엿다. 조선 중기의 성의 축성양식을 알 수 있는 기중한 자료이다.

 

# 천성진성

 

 

 

가덕도 국수봉(269m)과 남선의 동쪽 중앙계곡들을 중심으로 해안 암벽 위 동남쪽 사면에 동백나무의 군락이 자생하고 있다. 수령이 50∼100년으로 추정되는 2,500그루 정도의 동백나무가 약 6,600㎡의 넓이에 단순림(單純林)으로 있다. 동백나무는 차나무과 상록교목으로 해풍과 염기에 매우 강강하다. 가덕도의 동백숲은 빠져서는 안되는 부산 여행코스이다.

 

# 동백숲 

 

 

 

다음으로 살펴볼 부산 가볼만한곳은 가덕도 등대이다. 가덕도 등대는 부산 강서구 대항동에 있는 고딕식 프랑스 등탑 형식의 유인(有人) 등대이다.  1909년 12월에 건립되었으며 대한제국 때 건립한 41개의 유인 등대 중 하나이다. 등대의 모양은 부속사의 중앙에 8각형의 등탑을 올려놓은 모양이다. 기초와 기단부는 콘크리트로 되어 있고 벽체는 벽돌을 쌓아 만들어 외벽을 흰색으로 칠하였다. 등탑은 콘크리트로 쌓은 동체 위에 점등실을 두었고 점등실은 철제지붕과 유리로 되어 있다.

 


# 가덕도 등대

 

 

부산 여행코스로는

빠져서는 안되는 가덕도.

부산 가볼만한곳으로

손색이 없는 가덕도로

이번 휴가를 다녀오자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