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덕도는 부산에서 가장 큰 섬이다. 뉴스에 자주 나오는 부산 가볼만한곳 가덕도에 가보자
대표적인 부산 가볼만한곳인 가덕도는 부산광역시에서 가장 큰 섬으로 면적 20.78㎢, 해안선길이 36㎞이다. 형태는 남북으로 길게 뻗어 있으며, 해안은 동쪽과 남쪽이 단조로운 반면 서쪽은 소규모의 곶(串)과 만(灣)이 연이어져 드나듦이 심하고, 북쪽 해안을 제외한 대부분이 가파른 해식애를 이룬다. 섬 전역이 산지로 이루어졌으나 일부 평지에 마을이 형성되어 있다. 연안에서는 굴 양식이 활발하다. 부산 여행코스인 가덕도 주변에서 잡히는 해산물은 숭어·대구·청어 등이며, 미역·홍합·바지락·조개류 등도 많이 채취된다.
# 부산 여행코스 가덕도
천성진성은 성벽 둘레 약 960m, 폭 4.5m, 높이 3.5m로 왜구의 침략을 막기 위해 사량진왜변 이후에 부터 조선 말기 까지 군사요충지였다. 부산 가볼만한곳인 가덕도에 있는 천성진성은 서·북쪽에는 옹성이 설치된 문이 있고, 동쪽에는 문이 없이 성벽을 이중으로 쌓았다. 문의 좌우와 성벽이 꺾인 지점에 성벽 바깥으로 네모꼴의 치성(雉城)을 두어 방어력을 높였고 성벽 외곽으로 해자를 만들어 방어력을 높엿다. 조선 중기의 성의 축성양식을 알 수 있는 기중한 자료이다.
# 천성진성
# 동백숲
# 가덕도 등대
부산 여행코스로는
빠져서는 안되는 가덕도.
부산 가볼만한곳으로
손색이 없는 가덕도로
이번 휴가를 다녀오자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