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전남 완도 생일도에서 동백숲과 용출리 갯돌밭을 만나보세요

생일도는 전라남도 완도군 생일면에 자리하고 있으며 해발 483m의 백운산과 금곡해수욕장을 낀 동백숲이 있으며, 남쪽에는 용출리 갯돌밭이 장관을 이루는 섬이다. 생일도란 지명은 처음에는 산일도, 산이도라 불리다가 주민들의 본성이 착하고 어질어 갓 태어난 아기와 같다하여 날생과 날 일자를 붙여 생일도라 부르게 되었다고 한다. 

백운산 서쪽에위치한 금곡해수욕장은 폭 100m, 길이 1.2㎞로 주변에 후박과 잣밤 ,동백나무 등 상록수림이 울창하고 야생염소들이 바닷가를 노니는 진풍경을 쉽게 볼 수 있다. 용출리 해안은 생일도 남쪽의 갯돌해안으로 바닷무리 깨끗하고 수변 풍광이 아름다운 곳이다. 해안가 뒤로 백운산이 자리하고 있으며 올라가 아름다운 다도해 풍경을 바라볼 수 있는 곳이다.


2016년 가고싶은 섬으로 선정된 생일도는 바다와 숲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섬이다. 산세의 아름다움에 취해 구름도 머문다는 백운산, 상서로운 학이 머문다는 학서암, 금빛 모래사장과 동백숲이 아름다운 금곡해수욕장, 용출갯돌해안, 구실잣밤나무 군락지 ,탐방로 등 장소마다 살아있는 자연 그대로를 온 몸으로 만끽할 수 있는 섬이다. 

생일도는 멍때리기 좋은 곳으로 너덜경을 통해 조용히 남해안 바다를 조망할 수 있고 온갖 잡념을 떨쳐버릴 수 있는 힐링의 기회가 될 것이다. 백운산 등산 코스는 거리 8㎞로 소요시간은 3시간 50분이며 서성항을 출발하여, 백운산, 학서암, 금곡리 ,금곡해수욕장으로 찾아든다. 주변에 완도읍, 신지 명사십리 해수욕장, 고금 충무사 ,약산 삼문산 등이 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여행지 개요>

 

여행지명 : 생일도
장소 : 전라남도 완도군 생일면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완도와 함께 떠나는 청산도와 보길도 섬여행

완도 섬여행으로 청산도와 보길도까지 만나보자. 완도는 동쪽은 바다 건너 고흥군 여천군, 서쪽은 해남군 ,북쪽은 해남군 강진군, 장흥군과 마주하며 남쪽은 제주 ,남해에 면한다. 한국 6대 도서

withbeatles.tistory.com

 

진도 관매도와 완도 소안도, 통영 비진도로 떠나는 섬여행

관매도는 전라남도 진도군 조도면에 딸린 섬으로 8경을 가진 뛰어난 경관의 섬이다. 천연기념물인 후박나무가 있으며 사빈이 발달한 북서쪽 해안은 관매해수욕장을 비롯한 관매십경이 있을 정

withbeatles.tistory.com

 

완도타워와 함께 완도수목원과 청해진 유적지 답사

완도는 전라남도 완도군 완도읍으로 해남에서 남쪽으로 48km 가량 떨어져 있는 섬이다. 주위에 고금도, 신지도, 사후도 등이 있다. 섬 이름은 빙그레 웃을 완자와 섬 도자를 써서, 고향을 생각하

withbeatles.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