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안동문화관광단지에 만나는 유교랜드와 온뜨레피움

 

 

안동문화관광단지는 경상북도 안동시 성곡동 1563에 자리하고 있으며 한국 정신 문화의 뿌리인 유교문화를 스토리텔링화한 테마파크형 체험 전시센터인 유교랜드가 핵심시설로 자리하고 있다. 멋진 외관을 가진 유교랜드, 온뜨레피움 등이 있다.

 

 

유교랜드 입구에는 스카트폰을 이용한 전시안내 시스템과 관련한 안내가 있다. 유교랜드 내에서 할수 있는 스탬프 투어도 마련되어 있으니 놓치지않는 것이 유교랜드를 200%즐기는 비법이다.

 

 

유교랜드는 시간을 거슬러 올라 조선시대 선비들이 어떻게 유교의 가르침에 따라 살아갔는지 직접 보고 느끼고 체험할 수 있다. 과거를 찾아가기 위해서는 현시대를 둘러보고 현재와 과거를 비교해 볼 수 있는 기회도 마련하는 것이 좋다.

 

 

유교에 대해서도 공부하고 논어의 문구들도 공부할 수 있는 곳이다. 서당을 재현해 놓은 곳에 가서 한문도 공부해볼 수 있다. 아이들에게 흥미를 높이기 위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을 만큼 쉬운 문제들을 만날 수 있다.

 

유교랜드 내 콘텐츠는 선비가 태어나서 죽는 것 까지의 코스로 이루어져 있다. 스탬프 투어를 통해 공부도 재미있게 하면서 유교랜드를 돌아다닐 수 있다. 코스를 걸으면서 선비들의 모습을 공부하다가 보면 어느덧 소년선비가 태어난다.

 

 

유교랜드 꼭대기에는 원형입체영상관으로 5D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귀여운 도깨비들이 나오는 원형입체영상관에서 애니메이션도 감상해 본다. 5D라서 바람, 비눗방울, 연기 등이 나온다. 포토존에서 유교랜들의 좋은 추억을 만들어 보자.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