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도 가볼만한곳으로
전라도 맛집 투어를 떠나자
나주 곰탕과 장성 산채정식
삭힌 홍어와 구진포 장어구이 등
다양한 먹거리가 있는 곳이다
#나주 배 , 나주 곰탕
나주 배가 유명하다. 나주 배는 영산강이 만들어준 비옥한 토양과 영산강을 타고 온 바닷바람 덕분으로 사람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또한 나주에 갔으면 나주 곰탕도 먹어보길 추천한다.
#삭힌 홍어, 구진포 장어구이
조수와 민물이 섞이는 곳에서 잡은 장어는 원래 맛있기로 유명하다. 구진포 장어구이는 동강면 수문리의 장어가 어팔진미에 들어 있었으나 장어구이를 상품화해서 알린 곳이기도 하다. 민물장어를 깨끗이 씻어 뼈와 살을 발라내고 추려낸 뼈와 머리를 고아낸 물에 갖가지 양념을 넣고 양념국을 만든다. 장어살에 끓여놓은 양념국을 약 10회 반복해 묻혀가면서 약한 숯불에 구워내 얇게 썬 생강채와 곁들여 내면 구진포 장어구이가 완성된다.
#화순
10월 하순에서는 '힐링푸드페스티벌'이 열린다. 화순의 10대 농산물로 만든 음식을 통해 힐링을 하자는 취지의 행사다. 10대 농산물에는 흑두부, 오디, 팥 등 건강에 좋은 검은색을 띠는 불랙푸드가 다수 포함돼 있다.
#화순 팥죽, 기정떡
화순마요리 전문식당 - 가족과 함께 화순군 친환경웰빙영농육성회가 운영하는 화순마요리 전문식당에 들러보는 것도 화순의 마를 맛보는 좋은 경험이 될 것이다.
#장성 산채정식
자연으로부터 얻은 신선한 재료만을 엄선한 산채정식은 백양사 근처가 유명하다. 지역민들이 손수 농사 지은 농산물을 공급받아 100% 국내산 재료와 천연조미료만을 사용한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