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강원도 고성 가볼만한곳 통일의 염원이 담긴 고성 여행코스

 

 

강원도 고성 가볼만한곳으로

휴전선이 보이는 곳과

통일의 염원이 담긴 곳,

동화속의 주인공을 만날수

있는 고성 여행코스가 있다

 

 

# 통일전망대

 

 

강원도 고성 가볼만한곳으로 먼저 살펴본 곳은 통일전망대이다. 고성 여행코스인 통일전망대는 해발 70m의 고지에 위치해 있고 금상산의 구선봉과 해금강을 볼수 있다. 날씨가 청명하면 옥녀봉이나 채하봉, 일출봉을 볼 수 있다. 특히 이곳은 휴전선과 남방한계선이 만나는 곳으로 휴전선 철책과 최전방 초소가 눈에 들어온다. 강원도 고성 가볼만한곳인 통일전망대는 실향민을 그리고 북녘에 고향과 가족을 두고 온 이들을 위하여 성모상, 미륵불상, 전진철탑등이 있으며 장갑차, 탱크, 비행기 등이 있어 어린 자녀의 교육에 도움이 된다고 본다.

 

 

# DMZ박물관

 

 

다음으로 살펴볼 강원도 고성 가볼만한곳은 남북한 평화와 안정을 기리는 온 국민의 염원이 담겨있는 DMZ박물관이다. 고성 여행코스인 DMZ박물관은 동해안 민통선 내에 있는 박물관으로 한국전쟁 전후의 모습과 휴전선의로 말미암아 이산가족의 슬픔과 비애, 군사적인 충돌 등을 체험을 통해 느껴 볼 수 있는 곳이다. 고성 가볼만한곳인 DMZ박물관으로의 여행은 60년 동안 보존되어온 전쟁의 상흔과 자연 생태계를 살펴볼 수 있는 귀중한 경험이 될 것이다.

 

 

# 화진포생태박물관

 

 

다음 강원도 고성 가볼만한곳은 화진포 생태박물관이다. 이곳의 패류박물관에는 조개류, 갑각류,산호류, 화석류, 박제등 1,500여종 4만여점이 전시되어있고 어류전시관에는 125종 3천여마리가 서식환경에 따라 전시되어있다. 자연 그대로 재현한 자연 석호가 있어 석호의 모습을 관찰하기가 쉽다. 34개의 수조가 비치되어있어 산호섬과 열대어의 세계를 살펴볼 수 있는 곳이기도하다. 아쿠아리움과 해저터널, 화진포 바다와 신비한 바닷속 입체영상 등도 고성 가볼만한곳 화진포생태박물관의 볼거리이다.

 

 

# 금강산자연사박물관

 

 

금강산자연사박물관은 국내 최대 운석박물관으로 운석 5000여점이 전시되어 있고 고생대 화석 5천여점, 중생대 화서 3천여점, 신생대 화석 5천여점 그리고 세계의 괌물 1천여점, 세계의 희귀곤충 200여점이 전시되어 있어 지구과학, 우주 천문과학등 자연사에 관심과 흥미를 느낄 수 있게 해주는 박물관이다. 강원도 고성 가볼만한곳으로 가족과 함께 돌아볼 수 있는 곳이다.

 

 

# 테디베어뮤지엄설악

 

 

마지막으로 살펴볼 고성 여행코스는 테디베어뮤지엄설악이다. 이곳은 전세계 유명한 관광명소와 생활모습, 동화속의 주인공을 만나 볼 수 있는 곳이다. 아시아에는 우리나라의 전통 궁중제례, 일본의 스모, 중국의 경극, 인도, 캄보디아의 문화를 볼 수 있다. 아메리카와 유럽의 여러나라를 알 수 있고 아프리카와 남극, 북극의 북극곰이 전시되어 있다. 호주의 오페라 공연도 보고 들을 수 있다. 걸리버 여행기의 여행도 동화속으로 여행할 수 있다.

 

 

 강원도 고성 가볼만한곳으로

통일이 눈 앞에 보이는 곳

자연과 함께하는 박물관

꿈과 희망을 가슴에 가득한 곳

강원도 고성 여행코스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