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진주 가볼만한곳 김시민 장군과 논개의 얼이 깃든 곳으로의 여행, 진주성, 청곡사, 죽곡삼베마을

 

진주 가볼만한곳은

김시민 장군과 논개의 얼이

스며있는 충절의 고장이며

대나무와 삼베가 유명하고

소나무 숲길이 일품인 곳이다

 

 

# 진주성

 

 

김시민 장군의 호국의 혼이 깃들어져있는 진주성은 오늘날 우리에게 많은 생각을 가지게 한다. 진주 가볼만한곳인 진주성은 촉석루와 진주성 관문인 공북문, 촉석문, 서장대와 북장대, 논개의 넋을 기리는 의기사, 국립진주박물관이, 김시민장군 동상 등이 있어 지루하지 않게 돌아볼 수 있다. 촉석루 아래에는 온개의 넋이 남아 있는 의암이 있다.

 

 

# 진주청동기문화박물관

 

 

남강유역의 대평마을은 청동기 시대 유적지로 남강댐이 만들어지기 전에 발굴한 유물을 보존하기 위해 건립한 것이 친주청동기문화박물관이다. 원형움집을 형상화한 원통형 통로를 자나가면 청동기 시대 대평리 유적지 생활상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영상과 다양한 유물들을 볼 수 있다.

 

 

# 청곡사

 

 

달이 떠오르는 모양의 월아산에 파묻힌 청곡사는 소나무 숲길이 일품이다. 돌계단을 오르면 대웅전, 목조불상과 통나무로 만든 금강역사상이 먼저 우리를 반긴다. 불교문화박물관에 전시된 영산회괘불탱도에는 석가모니의 설법 장면을 비단 천에 섬세하고 화려하게 표현한 작품이다.

 

 

# 죽곡삼베마을

 

 

대나무가 많은 죽곡마을에는 전통 삼베의 맥을 이어오는 삼베마을로 유명하다. 삼베를 삶고 베를 짜는 과정을 직접 볼 수 있게 하였으며 삼베 전시장에는 삼베로 만든 다양한 제품을 구경할 수 있다. 삼베 염색 체험과 감자나 고구마 케기, 모내기, 단감 따기등 계절에 따라 다양한 농촌 체험을 할 수 있고 짚 공예, 달집 태우기 등도 할 수 있다.

 

 

진주성과 청동기문화박물관

소나무가 일품인 청곡사

삼베마을로 유명한 전곡마을

진주가 가지고 있는

전통이 풍겨나오는 곳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있으니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