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신촌물총축제에서 도심 속 이색피서 물총축제와 서대문 관광코스 즐기기

신촌물총축제가 2022년 7월 30일부터 2022년 7월 31일까지 신촌 연세로에서 열린다. 신촌물총축제는 도심에서 즐길 수 있는 이색 피서라고 할 수 있다. 신촌물총축제는 남녀노소 누구나 재밌게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최근에 물총을 축제에 도입하는 사례가 많아지고 있다. 다양한 워터 어트렉션 및 디제잉 공연과 함께 즐기는 서울 대표 여름축제이다. 

 

신촌물총축제처럼 물총을 주제로 한 축제는 광주 세계물총축제, 부산 광안리물총축제, 울산 물총축제, 가족물총축제 등이 있다. 물축제로 유명한 정남진 장흥물축제에서도 물총싸움을 축제의 한 프로그램으로 준비했을만큼 여름축제에서 물총은 빠질 수 없는 코너가 되었다.

 

 

물총 하나만 가지고도 이렇게 즐거울 수 있을까. 신촌물총축제는 물총 하나를 가지고 수많은 즐길거리와 컨텐츠를 생산해낸다. 올해로 8회째를 맞이하는 축제는 2016 서울시 브랜드 축제로 선정되어 서울의 대표적인 물 축제로 거듭났다고 할 수 있다. 해를 거듭할 수록 발전하고 있는 축제는 올해 컨셉을 해적으로 정해서 진행할 예정이다.

 

축제 프로그램은 크게 3개의 파트로 나눌 수 있다. 1부에서는 해적선의 출정식이 벌어진다. 축제의 개막식을 알리는 해적선 출정식은 DJ의 디제잉에 맞춰 시민단과 해적단의 물총싸움이 벌어질 예정이다. 2부에서는 그야말로 물총싸움이 한바탕 펼쳐진다. 3부에서는 DJ파티가 펼쳐진다. DJ들의 흥겨운 음악에 취해 더욱 물총싸움에 몰입할 수 있게 될 것이다. 물총싸움을 하면서 신나는 음악은 보너스로 즐길 수 있다.

 

신촌물총축제 부대행사로는 해적단과 시민의 물총싸움, 버블타임, 물총 코스튬 선발대회 등이 준비된다. 서대문 관광코스에는 독립운동의 성지 서대문형무소 역사관, 서대문독립공원 도심속의 자연휴식공간 서대문자연사박물관, 홍제천, 안산 등 젊음과 문화의 거리 신촌, 이대 등 전통과 미래가 살아 숨쉬는 유구한 역사, 문화, 교육의 고장 서대문구의 명소를 찾아가 보자.

 

 

서대문 관광코스 : 서대문자연사박물관 , 안산 또는 홍제천, 서대문독립공원, 서대문형무소역사관, 신촌, 박물관투어 : 이화여대자연사박물관, 이화여대박물관, 연세대학교중앙박물관,서대문자연사박물관, 서대문형무소역사관, 독립문 : 독립협회의 주관으로 자주독립의 상징물을 건립하여 프랑스 개선문을 모방하였으나 성산대로 건설에 따라 현재의 위치로 이전하였다. 서대문 형무소 역사관 : 경성감옥이란 이름으로 문을 연 뒤 일제는 수많은 우리의 애국지사들을 체포한 뒤 투옥하였다.

 

 

독립관 : 조선시대에 중국 사신들을 맞이하던 모화관으로 사용하던 곳으로 독립혀회가 중심이 되어 건물을 고치고 황태자시절의 순종이 독립관이라는 현판을 하사하였다. 독립협회의 사무실로 사용하다가 일제에 의해 강제철거되었다. 현재의 위치에 목조건물로 복원하여 순국선열들의 위해 봉안과 전시실로 사용하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