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파워풀대구페스티벌 일정 및 주요 프로그램 안


파워풀대구페스티벌은 2025년 5월 10일 토요일부터 2025년 5월 11일 일요일까지 서성네거리에서 공평네거리까지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대구문화에술진흥원의 주관으로 펼쳐진다. 매년 5월 대구 국채보상로에서 펼쳐지는 파워풀대구페스티벌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퍼레이드 축제이다. 전야제는 5월 9일 금요일에,



퍼레이드는 화려한 글로벌 퍼포먼스가 펼쳐지는 파워풀 퍼레이드 경연과 시민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비경연의 원더풀 퍼레이드가 있다. 거리에술제는 예술가들의 다채로운 거리공연과 국제적인 규모로 펼쳐지는 K-댄스 거리경연이 마련된다. 행사 장소는 국채보상로 일대로 서성네거리에서 공평네거리까지 600m 구

 

국내 최대 규모의 거리 퍼래이드와 다양한 거리 에술공연이 펼쳐지며 남녀노소 누구나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시민 축제의 장이 열린다. 8차선 대로를 224시간 통제하며 진행되는 만큼 도시 전체가 하나의 무대가 되어 강렬한 열정과 에너지를 선사한다. 


부대행사에는 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 프로그램과 다양한 체험 활동을 제공하는 이색적인 부대 프로그램, 파워풀마켓은 자유로운 거리에서 휴식을 즐기며 글로벌한 홍보의 장인 홍보존과 함께하는 특별한 마켓 존이 마련된다. 

 

2025 파워풀대구페스티벌 퍼레이드 참가자 모집은 참가부문은 두 가지로 나누어지는데 첫 번째 파워풀 퍼레이드는 경연부문으로 국내팀은 30인 이상, 해외팀은 20인 이상이 참가할 수 있다. 총 상금은 1억5천만원이며, 대상 수상팀에게는 3천만원의 상금이, 두 번째 원더풀 퍼레이드는 비경연 부문으로 인원제한 없이 개인, 단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국채보상로는 대구광역시 서구 상리동에서 수성구 만촌동을 연결하는 도로로 새방지하차도에서 서대구공단네거리, 중리네거리 ,비산네거리 ,큰장네거리, 동산네거리 ,중앙네거리 ,종각네거리 ,동신교네거리를 지나 수성구 만촌동 무열대삼거리까지 이어지는 도로이다. 1907년 대구에서 시작된 주권수호운동인 국채보상운동을 기념하기 위하여 명명되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