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 황토 갯벌축제는 2025년 5월 10일 토요일부터 2025년 5월 25일 일요일까지 무안황토갯벌랜드 일원에서 무안군이 주최하고 무안군축제추진위원회 주관으로 펼쳐진다. 무안갯벌은 대한민국 최초 습지보호지역 제1호로서 갯벌의 생명력과 보전의 가치를 상징하는 의미가 큰 곳이다.

메인프로그램으로 갯벌 낙지 - 장어 잡기, 황토물놀이운동회 등 체험행사, 부대프로그램으로 전국 청소년 사생대회, 황토갯벌 읍 면 씨름 대항전, 전국민 갯사 가는 길 걷기 대회 등 경연행사, 소비자 참여 프로그램으로 갯벌 농게 잡기와 흰발농게 생태관찰, 피크닉도시락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및 캐릭터 솜사탕 등, 기타에 생태갯벌과학전, 해상안전체험관, 황토찜질방, 뷰 맛집 공유주방 등 상설시설 운영 등이 마련된다.
무안 황토 갯벌축제는 갯벌을 삶의 터전으로 살아온 지역주민과 갯벌의 가치가 대대손손 전해지기를 바라는 축제이다. 황토갯벌 1제곱미터의 가치를 주제로 무안갯벌의 환경적 가치를 배우고 즐길 수 있는 교육의 장이자 오감을 자극하는 프로그램 및 검은 비단 갯벌의 장관을 체험하는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무안갯벌축제는 무안갯벌의 생태적 가치와 중요성을 널리 홍보하는 한편 갯벌문화를 생태예술과 접목해 다양한 부가가치를 창출하여 지속 가능한 지역문화 축제로 발전하고 있다.
무안황토갯벌랜드는 전남 무안군 해제면 황토갯벌길 88에 자리하고 있으며, 무안군은 전라남도청과 무안국제공항 등의 자연자원과 현대적인 도시 이미지를 모두 갖춘 아름다운 도시이다. 무안갯벌은 자연생태의 원시성과 청정 환경을 유지하고 있다. 갯벌의 생성과 소멸 과정이 같은 장소에서 관찰 가능하여 지질학적 보전가치가 높는 곳이다.

무안황토는 먹는 산소라 불리 우고 있으며 함암과 면역기능 증진 ,노화방지 등에 특효가 있는 게르마늄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무안황토에서 생산된 농산물은 타 지역 생산 농산물에 비해 품질과 가격면에서 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무안황토갯벌랜드는 천헤의 자원인 갯벌과 황토를 활용하여 조성된 새로운 관광트렌드를 제시하고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