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빙어축제는 2025년 1월 17일부터 2월 29일까지 경기도 양평군단월면 22-3의 백동저수지에서 펼쳐진다. 양평의 깊은 산중에 자리잡은 백동저수지는 1992년을 시작으로 매년 빙어자원을 꾸준이 조성하여 수려한 경관과 함께 빙어낚시의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빙어낚시는 물론이고 드넓은 얼음나라에서 다양한 겨울놀이를 온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다. 겨울여행을 찾은 아빠는 눈덥힌 얼음 위에서 북극 순록이 되어 아이들 썰매를 끌어 주면서 멋진 추억을 만들어가자.
빙어체험으로는 빙어낚시, 뜰채로 빙어잡기 등, 겨울놀이로 전통놀이 ,얼음썰매, 아이스바이크, 얼음 카트 등, 먹거리에는 빙어튀김, 빙어회무침, 오뎅 등이 마련되어 있다. 가족과 함께 겨울휴가는 알차고 실속있게 보내보자. 물맑은 양평의 깊은 산중에 자리잡은 백동저수지는 수면적 13,000평에 달하는 전형적인 계곡형 저수지로서 가장 깊은 곳이 22m에 이를 만큼 수심이 깊고 상류에 오염이 없어 빙어가 서식하기에 좋은 조건을 가지고 있다.
빙어낚시와 함께 얼음 미끄럼틀, 포토존, 얼음바이크, 어린이 ATV, 아이스 범버카, 연날리기, 제기차기, 팽이치기 등의 겨울 놀이를 통해 잊혀진 동시의 세계를 온 가족과 함께 즐겨보자, 항상 즐겁고 편안함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 청정 자연과 함께하는 짜릿한 손맛! 열기 후끈~! 웃음꽃 활짝~! 즐거운 추억~! 이 모든것을 양평 빙어축제에 오시면 마음껏 누릴 수가 있다.
양평 단월면 산음리에 자리한 가루니 장승촌은 작지만 정겨웠던 시골 학교의 정취를 선사하기에 충분한 공간이다. 어른들에겐 어릴 적 정겨웠던 추억거리를, 아이들에겐 생소한 시골의 향기를 느끼게 하기에 그만이다. 순박하고 소박하며 익살이 가득 담긴 장승의 모습에서 우리 선조들의 삶과 숨결마저 느껴진다. 커다란나무 밑에 돌로 만들어진 아기자기한 벤치가 아름다운 장승촌 곳곳에 비치된 장승들이 이색적인풍경을 자아낸다. 자연학습장으로 손색이 없는 야외 체험장이 있다.
------------사진--------------
<개요>
이름 : 양평빙어축제
장소 : 백동저수
기간 : 2025. 01. 17. (금) ~ 2025. 02. 09. (일)
주최 :양평빙어축제위원회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