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안흥찐빵축제 2022 엄마의 손맛이 그리울땐 안흥찐빵마을로 떠나자

 

안흥찐빵축제는 2022년 10월 7일부터 2022년 10월 9일까지 3일간 강원도 횡성군 안흥면 한흥찐빵마을 일원에서 열린다. 안흥찐빵축제의 주인공인 안흥찐빵은 전통적 명맥과 어머니의 손맛, 고향의 인심을 담아 도시민에게 고향의 그리움을 자극하면서 전국적으로 명성을 얻게 되어 이제 안흥찐빵이라고 하면 전국 어디에서나 모두 알아주는 안흥찐빵이 되어있다.

 

 

 

올해로 제14회째를 맞는 안흥찐빵축제는 강원도 횡성군 안흥면 안흥찐빵마을 일원에서 개최되는 축제이다. '빵빵 터지는 신바람 나는 안흥찐빵축제'라는 슬로건으로 개최되는 2022 안흥찐빵축제는 안흥찐빵의 브랜드 가치 향상과 마케팅 활성화를 위하여 찐빵 주제관 운영, 각종 찐빵이벤트를 개최하고 축제 방문객들의 재미를 위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안흥찐빵축제 행사에는 안흥찐빵 주제관 및 테마 프로그램 운영, 안흥찐빵 및 농경문화 체험 프로그램, 추억여행 테마관, 도깨비도로 랠리 체험, 안흥찐빵무료시식 등이 펼쳐진다. 1999년 10월에 처음 개최되었고 영동고속도로가 개통되기 이전 횡성군 안흥 지역은 서울과 강릉을 오가는 길목의 중간에 위치해 많은 이동객들이 이곳에 들러 점심식사를 빵으로 해결했다고 한다.

 

주천강과 안흥 역사 설명, 안흥찐빵의 유래 및 브랜드 파워, 밀가루의 오해와 진실, 팥의 효능 및 건강 증진 기능, 효모의 종류 및 역할, 찐빵 숙성 2시간의 비밀, 어머니의 손맛 안흥찐빵과 찐빵의 미래 (모락모락 찐빵마을), 재미로 보는 찐빵 웹툰( 즈랜드 툰) 전시 등이 마련되어 있다.

 

추억 여행 테마관에는 추억의 학창 시절의 교복 및 교실 체험, 청춘 극장에서 얄개시대 등 영화상영, 달고나 및 쫀드기 상회 운영, 만화방 문방구 체험, LP 음악 다방, 추억의 고고장 운영, 청춘사진관, 효자이발관 운영 등이 있다. 도깨비도로 랠리(4km)에는 도로 바닥에 도깨비 상징물 채색, 몽골텐트에 도깨비 도로 홍보관 조성을 하였고 트렉터 및 다람쥐 차 활용으로 체험객을 수송한다.

 

 

안흥찐빵 체험에는 제조과정, 밀가루 및 팥을 활용한 그림그리기, 밀가루 반죽 놀이, 팥을 이용한 다양한 음식을 만들어 보며 농경문화 체험에는 짚공예, 코뚜레 만들기, 도리깨질로 팥 타작, 풍구로 탈곡, 지게지기, 떡메치기 등이 있다. 농촌마을 레저 체험에는 카트타기, 송어 잡기, 국궁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