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청원생명축제 2022 친환경을 테마로 구성한 함께하는 건강한 축제

 

청원생명축제는 2022년 9월 30일부터 2022년 10월 10일까지 11일간 충청북도 청주시 청원구 오창읍 미래지로의 미래지농촌테마공원 일원에서 펼쳐진다. 청원생명축제는 논, 밭, 산 그대로의 축제장으로 초대하는 축제이다. 청원생명축제는 건강한 생명과 즐거운 행복이 넘쳐나는 풍성하고 친환경 체험거리와 먹거리가 기다리고 다양한 공연과 즐길거리가 가득한 곳이다.

행사내용으로는 개장식, 개,폐막식 등이 있으며 문화공연, 전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농축산물판매와 청원생명쌀밥집 등이 있다. 농산물 수확체험, 어린이체험, 가족체험마당에서 여러가지 다양한 체험이 기다리고 있다.

 

 

 

 

청주시의 청원생명축제는 순수자연으로 더욱 빛나는 명품 농산물인 청원생명브랜드를 홍보하고 테마가 있는 전싱와 다양한  체험행사 및 문화공연을 통해 고나람객의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하며 자라나는 학생들에게는 농업의 현재와 미래, 다양한 문화를 느낄 수 있는 교육의 장을 마련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미래지농촌테마공원은 충청북도 청주시 청원구 오창읍 용두리 1-13에 자리하고 있으며, 공원에는 가마솥 쌀밥 체험장과 목공예 체험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아울러 캠핑장이 가까이 있어 캠퍼들의 방문이 많은 곳이다. 잘  정비된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 도보로 공원을 둘러보며 산책을 하기에 좋은 곳이다. 공원 주변에는 오정저수지와 그랜드 CC가 있다.

 

 

 

청원생명축제에서 명물로 이름이 난 청원생명열차가 특허 등록이 되었다. 이름이 '트랙터 열차; 이다. 이 열차는 트랙터가 기관차이고 철제 의자에 바퀴를 달아 이어붙이는 방식으로 제작되었다. 열차와 마찬가지로 연결핀을 활용하여 여러대를 연결하였으며 좁은 공간에서도 회전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특허 기간은 2035년 3월까지이며 청주시 농업기술센터의 노력이 엿보이는 작업이다. 

 

 

청원생명축제 준비에 한창인 청주시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생명농업 전시체험을 위해 박 터널을 설치하고 있다. 다양한 호박종류와 수세미, 여주, 사두오이 등을 키워 축제장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볼거리와 함께 쉼터의 역할을 하게 된다. 생명농업관에는 아열대 전시관과 도시농업관, 전통농업관, 텃밭전시관을 테마별로 전시하게 되는데 특히 도시농업관에는 유용곤충전시관과 향기터널, 토마토터널 등 색다른 볼거리가 제공될 예정이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