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완주와일드푸드축제 2022 와일드한 옛 음식을 즐겨보자

완주와일드푸드축제는 2022년 9월 30일부터 2022년 10월 2일까지 3일간 '재밌는 완주! 맛있는 완주!'를 가지고 전라북도 완주군 고산면 고산휴양림 일원에서 펼쳐진다. 완주와일드푸드축제에서는 옛날에 요리를 만들던 방법과 음식들이 와일드한 먹거리로 선을 보인다. 와일드&아웃도어 체험, 건강한 먹거리 등이 있다.

 

 

감자삼굿은 흙구덩이를 파고 감자를 쩌서 먹던 방법, 황토닭진흙구이는 진흙을 발라 구워먹는 방법, 밀떡은 밀가루 반죽을 구워먹는 것이다. 냇가에서 가재를 잡아 구워먹는 가재구이, 숯불에 메추리 굽기, 대나무 통속에 복숭아순으로 감싼 돼지고기를 넣어 화덕에 구워먹기, 연잎에 싼 돼지고기에 황토를 발라 화덕에 구워먹기, 숯불에 찰옥수수 구워먹기 등이 우리의 침샘을 자극한다.

 

 

'로컬푸드 1번지' 완주에서 추진하고 있는 지역의 건강한 먹거리를 기반으로 천렵, 야생. 향수 등 옛 추억을 자연속에서 느끼고 체험하는 축제가 완주와일드푸드축제이다. 냇가에서 물고기를 잡는 천렵부터 메뚜기잡기, 미꾸라지 잡기 등을 체험하고 화덕에 직접 구워 먹을 수도 있다. 완주의 자연을 배경으로 전통방식의 옛 음식도 체험하고 와일드 동,식물 체험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

 

 

야생에서 즐기는 이색 별난 음식에는 개구리, 메뚜기튀김, 굼벵이구이, 꿀벌애벌레즙 등 와일드 한 음식과 밀떡구이, 감자삼굿, 황토닭진흙구이를 즐겨보자. 이제 놀이터로 가보아야 할 때다. 볏짚으로 만들어진 멋진 미끄럼틀이 기다리고 있으며 그네를 타고 로빈훗이 되어 신궁이 되어 보자. 모래 놀이터에서 집을 지어보며 볏짚으로 만든 미로에서 길을 찾아가 보자.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놀이프로그램에는 볏짚놀이터, 볏짚미로, 흙놀이터, 오감으로 체험하는 동물농장 등 자연에서 신나게 뛰어놀 기회를 만들어주자, 아이들은 신나며 새로운 기억을 잊지못할 추억이 될 것이다. 벌통 속에 손을 넣어 직접 침이 없는 벌을 잡아 날려보는 체험, 꿈틀거리는 굼벵이와 지렁이가 징그러운 생물이 아닌 생활속에 유익한 생물임을 알려주는 체험, 옛방식으로 대나무를 이용하여 물총을 만들어 놀아보는 체험 등이 있다.

 

재미난 볼거리와 즉길거리에는 도전! 와일드맨을 찾아라. 가을밤 모닥불 낭만콘서트, 공중줄타기, 꿈꾸는 청소년 광끼페스티벌, 별별음식쿠킹쇼 등 재미난 볼거리와 이벤트가 풍성합니다. 오감으로 즐기는 동물친구들과의 만남을 통해 먹이주기, 만져보기, 산책하기 등이 있고 무궁화품종원, 아열대식물원, 난대식물원, 무궁화동산, 무궁화정원, 수생식물관찰원, 자생식물원등이 운영된다.

 

 

 

다양한 와일드 체험이 한 자리에모여 있다. . 천렵, 사랑천에 사는 물고기를 맨손 또는 족대로 잡아보는 체험인 족대체험, 자연에서 얻은 물고기, 메뚜기 등을 황토화덕이나 돌화덕을 이용하여 구워먹는 체험인 화덕체험, 메뚜기, 미꾸라지 잡기 체험 등 야생에서 즐기는 체험은 부모에게는 향수를 아이에게는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준다. 맨손으로 물고기 잡는 재미를 느껴보고 싶은 관광객을 위해 만경강 가 오성교 인근에도 체험장이 마련되어 있다. 여기에 맨손물고기잡기, 다슬기잡기, 낚시체험을 할 수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