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산삼축제는 2022년 9월 2일부터 2022년 9월 11일까지 10일간 경상남도 함양군 함양읍 필봉산길의 함양상림공원 일원에서 함양군의 주최로 펼쳐진다. 함양군은 민족의 영산인 지리산과 덕유산이 자리하며 백두대간의 자락에서 1천미터 이상이되는 산이 15개나 모여있는 산간오지로 과거의 원시자원이 천혜의 건강웰빙자원으로 변모하여 안전한 먹거리가 있는 지역으로 이름이 나고 있다.
함양군의 원시적인 오염되지 않은 산지자원을 토대로 전지역에 분포되어 있는 게르마늄토양으로 지형이 형성되어 있는 점을 활용하여 산삼, 약초의 재배의 경우 품질이 매우 뛰어나 국내와 외국에 까지 널리 알려져 많이 찾고 있는 점을 살려 건강웰빙의 대 향연인 함양산삼축제를 열게 되었다. 농약과 중금속 항생제가 함유되면 무서운 질병을 유발하는 요인이 된다.
게르마늄 산삼과 약초로 건강한 정을 나눌 수 있는 전국 최대 산삼의 고장 함양으로 여러분들을 초대해 본다. 건강이 있는 함양으로 가족과 연인과 함께 건강과 사랑을 나누는 소중한 추억을 만들면서 더욱 건강한 삶을 영위하도록 하자. 사람들이 많이 드나들던 곳들은 모두 오염이 되고 있다고 한다. 우리 금수강산을 더럽히는 사람이 되지않도록 우리모두 반성하면서 생활을 해보자.
세계 함양 산삼 엑스포는 21세기 산삼 인프라 구축을 위해 산삼 종주국의 명예를 회복하고 세계 유일의 독자성 있는 축제로 육성하며 FTA극복으로 새로운 할로를 개척하고자 한다. 산양삼재배사업의 성과 거양을 위한 체류형 체험장을 운영하고 정정산간지역 게르마늄토양에서 자란 함양산약초의 상품가치와 관광객 위주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개막식에는 식전공연, 개막퍼포먼스, 개막축하공연, 개막 축하 불꽃쇼가 있으며, 산신제, 산삼 치맥 DJ페스티벌, 전국노래교실 경연대회, 전국 청소년 치어리딩 경연대회, 군민 화합 한마당, 버스킹 공연, 한 여름방의 산삼카페, 환경 놀이극, 전국 대학생 뮤지컬 경연대회, 심마니 마당극, 서복 학술심포지엄, 국제 교역 등이 있다.
각종 전시체험 상설 마당, 심마니 역사문화 체험장, 함양 !!산삼레이스, 심마니 역사탐방 스토리텔링, 황금산삼을 찾아라, 모터보트 승선체험, 산삼축제 포스터 컬러링 체험, 산삼주제관에는 엑스포 홍보관 판매관, 산업관 기념품 판매관 주제관 커팅식 등이 있으며, 산삼 판매장, 올해의 함양 산삼왕, 농특산물 판매관 함양산삼열차투어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