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가을의 목포를 찾아 목포해상케이블카와 야경명소를 찾아보고 2024 목포항구축제를 즐겨보세요

 



목포해상케이블카는 목포 앞바다에서 하늘을 날고 있는 모습을 찾아볼 수 있다. 시내 북항 스테이션에서 케이블카를 타고 출발해 먼저 유달산과 가까워진다. 산을 지나면 방향을 틀고 최대 155m 상공에서 바다를 건너 고하도로 향한다. 3.23㎞ 거리를 이동하는 동안 목포 역사를 품은 시내 ,물결이는 다도해와 유달산 풍경이 파노라마처럼 펼쳐져 탄성을 자아낸다. 크리스탈 캐빈은 바닥이 투명해 생동하는 목포의 모습이 더욱 선명하게 보인다. 스테이션에서 내려 주변 여행지를 둘러보자.

 

목포해상케이블카는 전라남도 목포시 해양대학로 240에 자리하며, 슬로시티 목포의 옛 중심지인 목포 원도심과 북항, 유달산은 물론 고하도를 비롯한 다도해의 아름다운 풍경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해양관광, 레저, 문화관광의 새로운 중심축이다. 유달산의 지형적 특성과 우수한 경관을 고려하여 원도심과 다도해상 전체를 조망할 수 있다. 관광코스로 북항승강장, 유달산승강장, 일등바위, 마당바위, 해양구간 횡단, 고하도승강장, 고하도 전망대, 고하도 해안데크, 호남권생물자원관.

 

 

고하도는 임진왜란 당시 이순신 장군이 명량대첩 승리후 106일 동안 머무르며 전열을 가다듬은 곳이다. 섬 형태가용과 닮았다 하여 목포 사람은 용섬이라고도 부른다. 판옥선 13척을 쌓은 형태로 건축한 고하도 전망대에 올라 24m, 높이에서 목포가 품은 바다와 목포대교, 유달산을 조망한다. 바다 위를 걷는 특별한 경험도 해 본다. 1818m 산책로 뎨 전체를 해상에 설치해 해색애, 해안동굴 등을 가까이에서 관찰할 수 있다. 목포대교 앞의 용머리 포토 존에서 인증 사진을 남겨보자. 

 

고하도는 목포의 높은 산인 유달산 밑에 있어 고하도라 불렀다고 한다. 사의 형상이 솟거나 낮아지기를 반복하다가 용머리 부분이 굵게 변해 풍수지리설의 용뱀의 형상을 닮았다고 용섬이라고 부른다, 지금은 육로를 통해 쉽게 건너갈 수 있으나 예전에는 바다로 둘러싸여 배르 통해서 갈 수밖에 없었다. 고하도는 목포 북항과 2012년 6월 29일 개통된 목포대교를 통하여 연결되고 있다. 새로운 목포의 명물인 목포대교는 두 마리 학이 마음껏 멋을 내면서 날갯짓을 하는 형상을 하고 있다.



목포의 야경명소에는 목포의 낮이 서정적 분위기로 마음을 녹인다면 ,목포의 밤은 화려한 빛이 여행자의 눈길을 끈다. 해가 질 무렵 대반동 백사장에서 하늘을 누비는 케이블카와 바다를 지나는 배를 구경하다 황홀한 낙조를 맞이한다. 어둠이 내린 후에는 무지개 색깔로 빛나는 목포스카이워크로 이동한다. 선선한 가을바람 ,잔잔하게 귓가를 울리는 파도 소리와 함께 별처럼 반짝이는 목포대교의 모습을 감상하다 보면 이 고장의 매력에 흠뻑 빠져든다. 목포는 낭만 항구라는 별칭이 있다.

 

갈치조림은 9월 말 목포 앞바다에서 잡히는 먹갈치는 유난히 맛이 좋아 예부터 최상품으로 여겼다. 생서을 먹기 좋게 토막 낸 후 감자 ,호박, 파 등 갖은 채소를 넣는다. 꼬게무침은 살이 꽉 찬 꽃게를 매콤한 양념에 버무린다. 꽃게 특유의 달콤함과 양념의 감칠맛이 어우러져 밥이 꿀떡꿀떡 잘 넘어간다. 꽃게살과 참기름, 김가루를 더해 비벼 먹는다. 홍어삼합은 잘 삭힌 홍어와 수육, 묵은지를 집어 한입에 넣는다. 시원한 막거리까지 곁들이며 금상첨화로 콧노래가 절로 나온다.

 


2024 목포항구축제는 2024년 10월 11일부터 10월 13일까지 펼쳐진다. 고기가 한창 잡힐 때 해상에서 열리는 생선 시장을 파살고 한다. 이 풍속을 잇는 축제가 10월의 바다를 더욱 생기 넘치게 한다. 파시를 재현하는 것은 물론 글로벌 해상 파시 퍼레이드, 어등 터널 등 볼거리가 가득하다. 파시에서 구입한 싱싱한 수산물을 즉석에서 맛보도록 오션 뷰 구이터를 마련했고, 목포 식재료로 미식 페스타를 진행해 입이 즐겁다, 

1970~1980년대 선창 골목을 보여 주는 추어그이 선창거리 ,잠수 산업 관련 직업을 경험하는 청년항구 직업체험 등 프로그램도 풍성하다. 목포는 1897년 개항하여 교역, 물류 교통의 중심지로서 과거 전국 3대항, 6대 도시의 영광을 누리면서 지역경제의 부흥을 주도했으며 현재에는 서남해안의 배후 중심 도시이다. 2024 목포항구축제는 설화가 공존하는 삼학도에서 항구 내음 가득한 목포항의 전통 파시를 전국에서 유일하게 축제로 재현하여 역사적인 가치를 널리 알린다. 

 

 

메인프로그램으로 글로벌 해상 퍼레이드, 파시장터 ,난영가요제 ,바다콘서트, 글로벌 항구한마당, 부대프로그램으로 글로벌 문화공연, 도깨비 장터, 소비자 참여 프로그램으로 파시장터 구이터, 파시 수랏간, 1897년 건맥 ,글로벌 목포미식페스타 ,범선 승선 체험, 노젓기 대회, 공연 프로그램으로 수헙 전통경매, 자매도시 특별공연, 목포항구 무놔공연, 항구 디스코파티 ,글로벌 파시 노래자랑 등이 있다.

 


<여행지 개요>

여행지명 : 목포
장소 : 목포해상케이블카, 고하도, 야경명소, 2024 목포항구축제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