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광주 대표 공연예술축제로 다양한 거리예술과 스트릿댄스가 펼쳐지는 광주프린지페스티벌

 



광주프린지페스티벌은 2024년 9월 21일부터 9월 29일까지 금남로 일대, 광주비엔날레 ,광주광역시청 야외음악당에서 펼쳐진다. 광주광역시 대표 공연예술축제 2024 광주프린지페스티벌이 주제별로 거리예술, 스트릿댄스 등으로 이원화하여 금남로 일대~광주비엔날레~광주광역시청 야외음악당에서 개최한다. 올해로 9회를 맞이하는 광주프린지페스티벌은 광주비엔날레와 연계하여 어쩌다 마주친을 주제로 광주광역시를 도시적이고 지역적인 관점에서 새심하게 들여다보며 일상의 시간이 특별한 순간으로 거듭나고 ,예술과와 예술가 그리고 예술가와 시민이 소통하고 교류하며 연결되는 특별한 자리를 만들 예정이다.

거리예술축제는 2024년 9월 21일 토요일부터 9월 22일 일요일까지, 스트릿댄스축제는 2024년 9월 28일 토요일부터 9월 29일 일요일까지 진행하며, 9월 21일 토요일에는 금남로 일대, 9월 22일에는 광주비엔날레에서, 9월 28일 토요일부터 29일 일요일까지는 광주광역시청 야외음악당에서 진행한다. 스트릿댄스축제는 댄스배틀은 예선 및 본선 현장 배틀로 스트릿댄서 출신의 유명 가수 축하공연, 퍼포먼스에는 비대면 영상 심사로 예선을 하며, 현장 심사는 본선 배틀로 경연 시작 전 유명 저지들의 포포먼스 시연이 마련된다. 

 

 

거리예술축제는 공연 프로그램으로 총 19편 내외가 마련되며 국내 참가작은 15편이다. 2024 광주 거리예술 프린지 아카데미 선정작 4편 포함이며, 해외초청작은 3편이며 자체 기획 ,제작 공연은 1편이다. 부대 프로그램으로 광주비엔날레 연계 프로그램으로 광장의 소리, 지역예술인 역량강화 멘토링 프로그램으로 2024 광주 거리예술 프린지 아카데미, 거리예술 네트워크 포럼 페스티벌 센터는 광주연결기지에서 ...

 

9월 21일 토요일의 금남로 일대와 9월 22일 일요일 광주베엔날레 광장에서는 아스팔트 블루스로 아스팔트 부르스 너를 만나고 싶어, 초인 ,두 발 자유화, 나의 날개, 흐름, 호텔 SOL에서 무슨일이 일어났을까?, 아스팔트 로망스에 사이, 찰나의 순가, 아스팔트 보이스에 긴:연희해체프로젝트1, 신호수VS신호수 ,바람노리, 핫가이 글루맨, 광주에 가다, 걱정 인형을 살려주세요, 거리의 문장들, 아스팔트 코미디에 거리는 우리의 것, 나홀로 서컷, 떠돌이 화가, 체험, 테이블, 체어. 아스팔트 놀이터에 다함께 몸플, 재미꼴롱 정글짐, 함멈과 무등산호랑이, 포틀럭 파티 등 9월 28일 토요일광주광역시청 야외음악당에서 9월 28일 토요일 퍼포먼스.댄스캠프에는 MC BLAKBOMB 블랙밤, 심사 ,HOZIN 호진 REBEL 리벨, JINWOO 진우 MONROE 먼로, 그리고 ?, 스페셜 무대 JINJO CREW 진조 크루, 9월 29일 일요일에 광주광역시청 야외음악당에서 MC허경구, DJ 5000 앰비셔스, 빛고을댄서스, 심사, 도미니크, 유카리 ,하우스택, 마리드, 거브란, 도균, 오프닝게스트 프렌치 프라이즈, 솔로게스트 왁씨 등이 출연한다.

 


아스팔트 부르스 너를 만나고 싶어는 시민과 공연자가 하나 되어 차가 점유했던 공간 아스팔트를 잠시 점령한 채 일상을 탈피한 해방감을 느끼고 새로운 순간을 그려낸다. 거리는 우리의 것은 열정적인 지휘자와 8명의 악사를 따라 함께 거리를 누빈다. 재미꼴롱 정글짐은 어른과 아이 모두 함께 즐길 수 잇는 팝업 놀이터이다. 핫가이 글루맨, 광주를 가다는 환경예술 퍼포먼스이다. 거리의 문장들은 모두를 위한 목격자가 된다. 

찰나의 순간은 찰나의 순간이라는 작품의 주제와 맞게 흘러가는 시간 속 연주하는 무용수의 움직임이 보인다. 나홀로 서커스는 초 미니 자동차의 등장을 시작으로 마임 ,저글링 등 다양한 서커스 시킬과 코미디를 즐길 수 있다. 두 발 자유화는 자유와 욕망을 향한 심리적 과정을 발견하고 우리 삶의 현재를 되돌아보는 신처적 음악극이다. 사이는 낡고 오래된 너와 나의 거리, 체어,테이브,체어는 서커스 밴드가 들려주는 의자에 대한이야기, 신호수VS신호수는 사람에 대한 이야기이다.

 

포틀럭 파티는 관객참여형 공연, 호텔 SOL에서 무슨 일이 일어났을까?는 SOL이 들려주는 당신이 여태껏 경험해보지 못한 재즈 드라마, 다함께 몸플은 가족과 함께 다양한 몸놀이, 몸풀이 ,플레이를 하는 운직임 예술교육, 바람노리는 작은 축제를 만들어 나가는 이야기, 나의 날개는 인간 서커스 공연, 초인은 주체적으로 삶을 살아가고 있는 추구하는 사람들을 위한 작품, 흐름은 인터랙티브 서커스 공연, 긴:연희해체프로젝트는 미니멀리즘으로 표현한 작품

 

<축제 개요>

축제명 : 광주프린지페스티벌
축제기간 : 2024. 09. 21. (토) ~ 2024. 09. 29. (일)
장소 : 금남로 일대, 광주비엔날레 ,광주광역시청 야외음악당
주최 : 광주광역시
주관 : 재단법인 광주광역시 광주문화재단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