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여름 야외정원으로 유명한 세미원에서 펼쳐지는 연꽃축제 2024 세미원연꽃문화제

 



세미원연꽃문화제는 7월과 8월에 세미원에서 펼쳐진다. 세미원은 맑고 풍요로운 한강을 만들기 위해 수생정화 능력이 뛰어난 연꽃을 주로 식재하여 여름이 되면 야외정원 가득 연꽃이 피어난다. 매혹적인 홍련과 단아한 백련, 세계적인 연꽃 연구가 페리 스로컴이 개발, 기증한 페리연꽃을 비롯해 빛의 화가 모네를 떠올리게 하는 수련, 사람이 탈 수 있을 정도의 큰 잎을 가진 빅토리아 수련, 국내에서 세미원만 보유하고 있는 희귀 수련 등 다양한 수생식물을 관람할 수 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두물머리에 위치한 물과 꽃의 정원 세미원이 연꽃문화제를 개최한다. 연꽃문화제 기간 동안 세미원은 휴관일 없이 매일 아침 9시부터 밤 8시까지 운영한다. 여름밤 시원한 강바람을 쐬며 달빛을 머금은 연꽃을 감상하는 것도 세미원 연꽃문화제를 즐기는 하나의 방법이다. 



연잎차만들기는 직접 연잎차를 만들어보는 체험교육으로 사전예약 후 진행으로 입장료와 별도이다. 연꽃문화 체험교실은 손수건만들기, 부채 만들기 등 체험형 교육으로 사전예약 후 진행으로 입장료와 별도이다. 특별전시로 식물과 관련된 전시작품을 라이트 패널 전시 예정, 갤러리 세미에서 진행, 대관전시에 양평군 지역작가들의 작품 전시, 픞리마켓 진행은 토,일 공휴일에 세미원 내 교각다리 밑에서 플리마켓 행사 진행, 전통놀이 한마당에 투호던지기 ,제기차기 등 전통놀이를 관람객이 자유롭게 체험해볼수 있는 부스 마련

 


요금은 일반 5,000원 이며 만 19세 이상 성인 ,우대 3,000원으로 만 6 세 이상 어린이, 청소년, 만65세 이상, 장애인 경증 4~6급 ,단체 3,000원은 50인 이상 ,중복할인 안됨, 무료에는 만 5세 이하, 양평군민 1인 1매 혜택, 장애인 중증 1~3급 본인 및 동반보호자 1인, 국가유공자 및 배우자 ,현역사병 ,기초생활수급 1종 대상자 서류 지참, 의사자 유족 및 의상자. 

 

 

<축제 개요>

축제명 : 세미원연꽃문화제
축제기간 : 7월과 8월
장소 : 세미원
주최/주관 : (재)세미원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