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원주 하이볼축제 6월 무제한으로 하이볼을 즐길 수 있는 시간

 


원주 하이볼축제는 6월 경 원주시 우산동 생태하천변에서 펼쳐진다. 초여름 더위를 시원하게 날려 버릴 원주 하이볼축제가  축제기간 동안 매주 금요일 호후 6시부터 10시까지 우산동 행태하천변에서 개최된다. 축제의 풍미를 느끼게 해 줄 하이볼을 무료로 재료 소진 시까지 증정을 한다. 회차별로 구성을 달리하여 총 12종의 하이볼을 선물할 예정이다. 우산동 도시재생뉴딜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원주 하이볼축제는 뜨겁게 갈군 바 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상지대길에서 상권 활성화를 목적으로 총 3차례 진행한 원주 하이볼축제는 최신 트렌드로 급부상한 하이볼과 서울 을지로 3가를 연상시키는 야외 펍 컨셉의 폭발적 케미로 120m대학로 거리에 연인원 7,000여 명이 방문하는 대성황을 이뤘드며 원주 하이볼 축제를 놓치면 안되는 이유이기도 하다. 조명, 하천을 바라보는 조망, 맛있는 음식과 시원한 하이볼 ,분위기를 한 층 높여주는 적당한 공연으로 한 주일 동아 쌓인 그트레스를 이곳 원주 하이볼축제에서 시원하게 날려버리자. 


축제하면 빠질 수 없는 먹거리 또한 풍성하게 마련되어 있다. 수제 닭꼬치, 새우꼬치 ,소시지 등 남녀노소 모두에게 부담없이 즐길 수 있어 사랑받는 길거리 음식은 물론 우산동 주민들이 마련한 강원도 하면 생각나는 메밀 부침개와 전병 ,수그레 등 현지에서 먹으면 더 감칠 맛나게 맛있는 먹거리까지 즐길 수 있다.  양꼬치와 쌀국수 등 베트남 대표 메뉴로 구성된 푸드트럭도 만나 볼 수 있다. 

 


원주 관광지 우산천변 일대에서는 구입한 먹거리들을 즉석에서 편하게 맛볼 수 있도록 야외 테이블과 의자를 마련한다. 원주 야경 드라이브 겸 데이트 코스로 낭만적인 야시장이 펼쳐진다. 야시장 방문객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원주 놀거리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어 야시장의 낭만을 더욱 돋보이게 만들어 준다. 버스킹 공연, 춤과 랩 ,오케스트라, 콘서트 등 풍성해진 볼거리와 먹거리가 우리들 곁으로 찾아온다. 

 

참여하는 하이볼에는 짐빔 하이볼 ,피치트리 하이볼, 파에어볼 하이볼, 블루큐라소 하이볼 ,제임스 하이볼, 엑스레이티드 하이볼 ,듀어스 하이볼 ,팔리니리몬첼로 하이볼, 블랙엔 화이트 하이볼 ,미도리 하이볼 ,조니워커 하이볼 ,힙노픽 하이볼 등이 참여한다. 

 

 

<축제 개요>

축제명 : 원주 하이볼축제
축제기간 : 6월
장소 : 원주시 우산동 생태하천변
주최 : 국토교통부, 강원도, 원주시 ,상지대학교 산학협력단
주관 : 우산천 상인회, 우산동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