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김해시 삼계근린공원 벚꽃 숲길에서 펼쳐지는 설레임 가득한 북부동 봄의 눈꽃 축제

 


북부동 봄의 눈꽃축제는 2024년 3월 23일부터 2024년 3월 24일까지 김해시 삼계근린공원 벚꽃 숲길 일원에서 펼쳐진다. 북부동 주민자치회를 중심으로 북부동 주민들의 자긍심 고취와 주민이 직접 주도하는 마을 축제인 제2회 북부동 봄의 눈꽃축제가 펼쳐진다. '새로운 설렘, 다시 봄'이라는 슬로건 아래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스탬프 투어, 보물찾기 등 프로그램과 함께 자연 경관과 어울어지는 포토존은 물론 온 가족이 함께 즐기고 참여할 수 있는 축제이다. 

 


공예 체험, 만들기 체험 ,추억의 떡메치기, 달고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벚꽃 노래자랑은 지역 주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함께하는 공연이다. 메인프로그램에는 개막식 빛 경관조명 점등식, 벚꽃프린지, 부대프로그램으로 수탬프투어 ,벚꽃보물찾기, 시민 참여 프로그램으로는 생태공예체험, 야광팔찌, 리본핀 만들기 등, 기타 내용으로는 벚꽃 포토존 등이 마련된다. 


김해 삼계근린공원은 경상남도 김해시 삼계동 산 4-1번지 일원에 자리하고 있으며 분성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다. 시민들 숲속 쉼터 및 시민들의 여가선용으로 분성산 등산을 즐길 수 있도록 공원 진입부분부터 분성산 등산코스로 이어져가게 동선이 맟추어져 있다. 김해에 공병학교가 있었던 점을 감안하여 공병탑 및 6.25베트남 참전 기념탑 등도 마련되어 있어 시민들에게 교육의 장으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김해 북부동은 법정동인 구산동, 대성동, 삼계동을 관할하는 행정동이다. 

분성산은 경남 김해시 북부, 삼안, 활천 3개동의 경계을 이루는 산으로 높이 382m로 서쪽 사면에서는 해반천의 지류가 발원하고 동쪽 사면에서는 신어천의 지류가 발원한다. 산의 남쪽 산중턱에 분산성 ,수로왕비능, 해은사 ,금성사, 성조암 등이 있으며 난쪽 기슭에 시가지가 전개되어 있다. 분산성은 가야 시대에 쌓았다고 전해지나 현재의 산성은 고려 우왕 때 김해 부사 박위가 왜구를 막기 위해 쌓았다고 한다. 해은사는 분산성 북문 안쪽에 자리하고 있다. 

 



<여행지 개요>

축제명 : 북부동 봄의 눈꽃축제

기간 : 2024. 03. 23. (토) ~ 2024. 03. 24. (일)
장소 : 삼계근린공원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