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쓰레기가 넘쳐나던 버려진 하천이 꽃밭으로 탈바꿈한 창릉천 유채꽃축제

 


창릉천유채꽃축제는 5월 하순경 창릉천 강매석교공원에서 펼쳐진다. 창릉천은 매년 5월이면 유채꽃이 활짝 핀다. 유채꽃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도전 프로그램과 마케스 공연 등 풍성한 즐길거리가 선을 보인다. 여유롭게 유채꽃밭을 둘러볼 수 있다. 유채꽃밭 사이에는 포토존도 마련되어 노란 유채꽃 물결을 배경으로 봄날의 추억을 가슴에 깊이 남길 수 있는 기회가 된다. 

 

<출처 : 고양시>


체험프로그램으로 꽃차 시음회 및 꽃과 관련된 체험으로 꽃차 시음 ,꽃압화 만들기, 다육심기, 꿀비누 만드기 등이 있으며 유채꽃 나들이 미션 투어에 유채꽃 곳곳에 숨겨진 보물을 찾아라!, 페이스페인팅에 얼굴에 유채꽃 한송이 그려가세요~, 드론체험으로 유채꽃 밭을 한 눈에 담아보세요!


도전 프로그램으로는 나도 SNS 스타!는 사진 찍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에 올리기, 뽐내기 대회는 지역주민과 축제관람객들이 참여하는 뽐내기 대회, 유채꽃을 그려봐는 어린이 신청자를 사전에 받아 진행하는 내 그림을 뽐낼 수 있는 기회이다. 마켓 프로그램으로 꽃마켓은 꽃과 관련된 수공예 마켓, 로컬푸드마켓은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로컬푸드, 공연 프로그래으로 클래식 연주, 버스킹 등 다양한 볼거리가 마련된다. 

 

창릉천 유채꽃 축제가 펼쳐지는 강매석교공원은 주차장 위치를 '강매동 652-2'로 확인하여 주차를 하면 되고 대중교통으로는 영등포와 일산 방면은 9707번스를 타면 되고 영등포 및 덕양 방면은 1082 버스로 행주산성입구 정류장에서 하차하여 12분 정도 걸어가면 도착할 수 있다. 


창릉천은 한강의 지류이다. 덕수천이라고도 한다 .북한산 효자계곡에서 발원하여 북한동계곡에서 발원하는 북한천을 합친 뒤 서울특별시 경계를 지나다가 덕양구를 통과하여 방화대교 북단 부근에서 한강에 합쳐진다. 대표적인 지류로는 북한산에서 내려온 북한천과 진관천이 있다. 창릉천은 장기간 주민들도 찾지 않던 곳으로 쓰레기가 넘쳐나던 도심 인근의 버려졌던 하천변이었다. 지난 2016년부터 탈바꿈을 시작한 창릉천은 고양시와 지역 주민들, 자연보호협회 등이 힘을 모아 정비 활동을 벌였고 유채꽃을 심어 8만평 가까운 아름다운 꽃밭으로 탈바꿈 시켰다. 

<출처 : 고양시>

 

<축제 개요>

축제명 : 창릉천유채꽃축제
축제기간 : 5월 하순경
장소 : 창릉천 강매석교공원
주최 : 고양특례시
주관 : 덕양구청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