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금산홍도화축제 2024 충남 금산 홍도마을에서 절정을 이룬 홍도화 붉은 꽃길

 



금산홍도화축제는 4월 하순경 충남 금산군 홍도마을에서 펼쳐진다. 전국에서 드물게 남일면 산정리 홍도마을 일원에 홍도화가 집단 서식하고 있음을 알리기 위해 개최하고 있다. 생태자원을 활용한 축제로 가치를 인정받고 지역 홍보에도 기여하는 것으로 남일면 신정리 홍도마릉은 집단적으로 군락을 이루는 홍도나무에서 마을 명칭이 유해되었다. 

주요행사에는 홍도화 산촌가요제 ,판소리 공연, 마술공연 ,합창단공연, 스포츠댄스 등, 핵심키워드로 홍도화, 홍도마을, 홍도인삼마을 등이 있다. 복숭아꽃은 보통 하얀 색깔을 가진 백도화이다. 하지만 금산군 남일면세서는 전국에서 드물게 빨간 꽃잎이 아름다운 홍도화가 군락을 이루고 있다. 

 



축제에서는 홍도화 산촌가요제 ,토리패 공연, 주민자치프로그램공연, 어린이율동 공연, 농악 시연 ,초대가수 공연 등의 아기자기한 공연행사가 펼쳐진다. 또한 지역 농특산물 판매 ,풍등 날리기, 민속놀이 경연, 홍도화 길 꽃마차 여행, 먹거리 장터 등의 부대행사와 실개천 송어 잡기 ,향첩 만들기 ,향첩 만들기 ,클레이 공예작품 만들기 ,이혈과 수지침 체험, 도자기 등

금산홍도화축제가 열리는 홍도마을에는 개복숭아 붉은 꽃인 호도화가 개화하기 시작하여 홍도화가 절정을 이루면 마을은 물론 홍도삼거리에서 목사리재까지 4㎞ 남짓한 도로가 온통 붉은 꽃길이 된다. 금산의 꽃축제에 참가한다면 일주일 살기 프로그램에 참여해보자. 6박 7일 일정으로 재원면 조팝꽃피는 마을 희망센터에서 열린다. 

 

<출처 : 금산군청>

 

<축제 개요>

축제명 : 금산홍도화축제
축제기간 : 4월 하순경
장소 : 충남 금산군 홍도마을
주최 : 금산군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출처 : 금산군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