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비슬산참꽃문화제 2024 참꽃이 만개하는 봄날에 펼쳐지는 봄꽃축제

 



비슬산참꽃문화제는 대표적인 봄꽃축제로 2024년 4월 20일분터 2024년 4월 21일까지 비슬산자연휴양림 일원에서 펼쳐진다. 비슬산 참꽃군락지는 따뜻한햇살을 받으며 활짝 피어나 30만 평 대지 위를 분홍빛으로 물들인다. 참꽃이 만개하는 봄날, 달성군의 대표 축제 비슬산 참꽃문화제가 주말 양일간 개최된다. 

비슬산 곳곳에는 유서 깊은 사찰과 문화유적들이 산재되어 있다. 천왕봉 정상에 올라 바라보는 능선은 수묵으로 그려놓은 듯 아름답다. 전망 데크에서 아래를 내려다보면 낙동강 물줄기가 산지를 따라 굽이쳐 흐른다. 대견사를 돌아 조금 더걷다보면 진분홍빛의 드넓은 화원이 눈 앞에 펼쳐지고 군락을 가로지르는 걸음마다 참꽃이 피어나는 감동적인 순간을 선사한다.



비슬산 정상에는 30만평에 달하는 참꽃군락지가 있다. 참꽃군락지는 해마다 늦은 봄이면 참꽃이 만개하여 진분홍의 천상화원을 만들어낸다. 비슬사노가 참꽃에 관한 무노하 예술 문화제인 비슬산 참꽃문화제는 매년 전국에서 10만 여명 이상의 관광객을 불러 모으면서 관광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비슬산참꽃문화제에는 산신제 ,식전공연, 개막식, 참꽃 생활문화 예술제, 반딧불이 버스킹 페스티벌, 개막축하공연, 참꽃프린지페스티벌 등, 체험 프로그램으로 부스 운영시간은 9시부터 16시 까지이며 인생네컷 참꽃사진관이 유료이며, 고민해결 행복자판기 유료, 참꽃 VR체험 유료, 참꽃 배경 캐리커쳐 무료, 참꽃 페인팅 & 타투스티커 무료, 참꽃 캘리그라피 무료다. 

 

<축제 개요>

축제명 : 비슬산참꽃문화제
축제기간 : 2024. 04. 20. (토) ~ 2024. 04. 21. (일)
장소 : 비슬산자연휴양림 일원
주최 : 달성군
주관 : (재)달성문화재단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