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궁중문화축전 2024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문화유산 축제가 돌아온다

 



궁중문화축전은 2024년 4월 27일부터 2024년 5월 5일까지 경복궁, 창덕궁, 덕수궁, 창경궁, 경희궁, 종묘에서 펼쳐진다. '궁중문화축전'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문화유산이며 조선과 대한제국의 역사를 품고 있는 경복궁, 창덕궁, 창경궁, 덕수궁, 경희궁 등 서울 소재 5개의 궁궐과 종묘에서 매년 봄, 가을 마다 펼쳐지는 문화유산 축제이다.

2024 궁중문화축전은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하여 조선의 법궁인 경복궁에서 시간여행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흥례문 광장에서 진행되는 전통마켓, 세계문화유산인 창덕궁에서 열리는 전통공예 전시 등 궁궐과 궁중문화를 더 쉽게 경험 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들로 방문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한국 문화유산과 한국의 문화 역량을 널리 알린다.



각각의 궁궐 전각과 장소의 특성을 반영한 공연, 전시, 체험, 의례 재현 등의 문화, 예술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는 궁중문화축전은 궁을 사랑하는 많은 분들이 직접 축전의 주인공이 되고, 더 많은 사람들이 궁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 궁중문화축전은 외국인에게 품위 있고 흥미로운 역사, 문화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한다.

문화재청이 주최하고 한국문화재재단이 주관하는 궁중문화축전에서는 내외국인에게 '오늘, 궁을 만나다'라는 취지에 어울리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봄과 가을에 궁궐의 역사를 담고 있으면서 각각의 궁궐 전각과 장소의 특성을 반영한 공연, 전시, 체험, 의례 재현 등의 문화 ,예술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출처 : 한국문화재재단>


<축제 개요>

축제명 : 궁중문화축전
축제기간 : 2024. 04. 27. (토) ~ 2024. 05. 05. (일)
장소 : 경복궁, 창덕궁, 덕수궁, 창경궁, 경희궁, 종묘
주최 :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
주관 : 한국문화재재단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