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유채꽃 개화시기 2024 확인해보고 휴애리 유채꽃 축제와 삼척 맹방유채꽃축제, 부산낙동강유채꽃축제까지 만나보세요

 

유채꽃 개화시기를 살펴보고 대표적인 유채꽃 축제인 휴애리 유채꽃 축제와 삼척 맹방유채꽃축제, 그리고 부산낙동강유채꽃축제에 대해서 살펴보자. 유채꽃 개화시기는 우리나라의 경우 3월에서 4월 사이 개화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제주도 유채꽃 개화시기의 경우 이보다 앞선 1월이나 2월에도 피는 경우가 있다. 제주도에서는 겨울에도 유채꽃을 볼 수 있는 이유는 겨울에도 꽃이 필수 있게 개종된 품종이 있기 때문이다. 국내 유채꽃 명소로는 제주도를 비롯하여 삼척맹방유채꽃축제, 창녕 남지읍 낙동강 유채꽃, 부산 강서구 낙동강유채, 구리 유채꽃축제 등이 있다. 

 


이번에 살펴볼 유채꽃 명소인 휴애리 유채꽃 축제는 2023년 11월 7일부터 2024년 4월 30일까지 서귀포시 남원읍 신례리의 휴애리 자연생활공원에서 펼쳐진다. 한라산이 가장 예쁘게 보이는 유채꽃 5,000평 밭에서 직접 감상할 수 있다. 휴애리 유채꽃 축제는 웨딩스냅, 우정스냅 등 인생사진 찍기 좋은 장소로 인정받아 많은 스냅업체에서 필수코스가 되었다.


삼척 맹방유채꽃축제는 봄의 전령 유채꽃과 바다를 한번에 볼 수 있는 축제이다.  삼척시 근덕면 상맹방리마을은 고려 충선왕 때 신령스런 곳이라 하여 삼척현위 조신주가 맹방해안에 향목 250주를 파묻고 인간세계를 구원할 용화회주를 기다렸던 장소이다. 명사십리 백사장이 마을 아래 이어져 절경을 이루며 매년 4월에는 유채꽃축제를 개최하고 있다.

 

부산낙동강유채꽃축제는 매년 4월에 낙동강 주변 대저생태공원에서 이벤트 중심이 아닌 테마파크 형식으로 운영되며 포토존과 꽃길 등을 다양하게 만들어 놓아서 컨셉에 맞게 볼거리가 다양하다. 연날리기,꽃마차 등을 운영하며 먹거리에는 닭강정, 콜팜, 도너츠, 커피 등을 판매하며 낭만적인 곳에서 식사도 가능하다. 유채꽃밭을 자전거를 타거나 걸어보자

 

<출처 : 한국관광공사>



<축제 개요> 

축제명 : 휴애리 유채꽃 축제
축제기간 : 2023.11.07. (화) ~ 2024.04.30. (화)
장소 : 제주도 휴애리 자연생활공원


축제명 : 삼척 맹방유채꽃축제 
축제기간 : 2024년 4월 예정
장소 : 강원특별자치도 삼척시 근덕면 삼척로 3916-112

 

축제명 : 부산낙동강유채꽃축제
축제기간 : 2024년 4월 예정
장소 : 강서구 대저생태공원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