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월 가볼만한곳으로 좋은 산길을 살펴보자. 2024년 1월 가볼만한 산길로 만나볼 제주 교래자연휴양림 곶자왈 숲길은 곶자왈 생태 체험이 가능한 최초의 휴양림인 교래자연휴양림 안에 있으며 생태관찰로 2.5㎞와 오름산책로 7 ㎞의 두 가지 탐방코스가 있다. 함몰지와 돌출지가 불규칙하게 이어지는 지형적 특성 탓에 열대 북방한계식물과 한대 남방한계식물이 공존하는 독특한 곳으로, 화산이 폭발하면서 형성된 곶자왈을 활용한 길이다.
삼척 준경 옛길은 두타산 자락에 위치하고 있으며 조선 태조 이성계의 5대조인 양무장군의 묘다. 이 묘지에 이르는 길로 오솔길인 옛길이 있는데 이 중 옛길이 고즈넉하고 걷기 좋다. 금강송 수림대가 묘지로 이어지는 길 군데군데에 마치 호위하듯 형성되어 있다. 높이 약 30m의 우리나라에서 가장 아름다운 소나무가 있다. 하늘을 향해 곧게 뻗어 있다.
경기 가평 소리향기길, 명언일기가길은 옛 선인들의 지혜를 빌리는 길이다. 조용하고 평화로운 강씨봉자연휴양림에 난 명언읽가길에는 명언과 시, 인생에 힘이 되어주는 글귀들을 만나볼 수 있다 .윤동주 ,박목원 등 한국인들이 사랑하는 시인의 시와 국내외 유명 인사들의 명언들을 통해 성찰할 수 있다. 소리향기길은 여름에 물소리, 겨울에 바람사리가 운치다
삼척 초곡용굴촛대바위길은 아름다운면서 대자연의 굳센 힘이 느껴지는 코발트빛 동해바다의 파도 위로 고고하게 솟은 촛대바우를 볼 수 있는 짧은 데크길이다. 작은 고깃배가 드나들수 있고 구렁이가 용으로 승천한 장소라는 전설을 갖고 있는 초곡용굴은 해금강이라는 애칭을 가지고 있으며 일대에 각자기 아름다운 바우들이 많이 있다.
<여행지 개요>
여행지명 : 제주 교래자연휴양림 곶자왈 숲길
거리 : 거리 곶자왈 숲길 3km. 오름산책로 7km
소요시간 : 곶자왈 숲길 1시간 10분. 오름산책로 2시간 30분
여행지명 : 삼척 준경 옛길
거리 : 거리 1.8km
소요시간 : 50분
여행지명 : 경기 가평 소리향기길, 명언읽기가길
거리 : 거리 3km
소요시간 : 1시간 10분
여행지명 : 삼척 초곡용굴촛대바위길
거리 : 1.3km(왕복)
소요시간 : 40분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