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경북 해돋이 명소로 경주 일출 명소인 나정고운모래해변 만나보세요

경북 해돋이 명소로 경주 일출 명소인 나정고운모래해변을 만나보자. 경북 해돋이 명소로 만나볼 경주 나정고운모래해변은 경북 경주시 감포읍에 자리하고 있으며, 백사장 길이 500m, 폭 40~90m이며, 오토캠핑장과 숙소들이 많이 마련되어 있는 곳이다. 바닷물을 이용하여 온천을 즐길 수 있는 해수탕이 있어 새로운 체험을 할 수 있고 해수탕 옆은 주차 공간과 송림이 개방되어 있다. 모터보트, 바나나보트 등 수상 레저를 즐길 수 있다. 

 

경주 나정고운모래해변은 해양수산부가 공모한 해양레저관광거점 조성사업에 선정되어 2027년까지 총 사업비 490억 원을 투입해 신라오션킹덤을 주제로 해양레저관광거점을 만든다. 해양레저 지원센터, 사계절레저체험센터, 용오름길, 고라섬풀장, 문무대왕 해양조각공원, 나정수상레저체험장, 레저워터로드, 만파식적공원 등을 조성할 계획이다. 

 

 

경주 나정고운모래해변을 지역역사와 문화 정체성을 담아 사계절 주야간 체험형 테마가 있는 문화공간을 조성, 체류형 관광객을 유치하고 경북의 내륙과 해양을 아우르는 종합관광지로 키운다는 구상으로 국내 최고의 해양레저관광거점으로 조성해 관광객을 유치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도록 노력을 하고 있다.

 

경주 감포 가볼만한곳으로는 척사길 18-94의 송대말등대, 감포읍 감포리의 감포항, 감포읍의 오류고아라해변, 감포읍 장진길 39의 전촌용굴, 감포읍의 나정고운모래해변, 감포읍 전촌리의 전촌솔밭해변, 감포읍 감포리의 감포해국길, 감포읍 감포로2길 96의 감포항남방파제등대, 감포읍 대본리의 이견대, 동해안로 2695-63의 감포정등이 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여행지 개요>

여행지명 : 나정고운모래해변
장소 : 경북 경주시 감포읍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