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동해 해돋이 명소로 영덕 장사해수욕장과 삼사 해상공원을 찾아보자

동해 해돋이 명소로 영덕 장사해수욕장과 함께 삼사 해상공원까지 만나보자. 동해 해돋이 명소로 만나볼 영덕 장사해수욕장은 경북 영덕군 남정면 장사리에 자리하고 있으며, 장사상륙작전 기념관인 배도 있으며 해가 떠오르는 모습과 함께 보는 풍경은 낭만 그 자체이다. 백사장의 폭은 50m로 길이는 900m가 넘어 많은 사람들이 모여들어도 사람들이 분비지 않을 정도의 넓이를 가지고 있다. 차박을 하는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장사해수욕장은 평균 수심은 1.5m로 동해안 7번 국도변에 위치한다. 바닷물이 깨끗하고 경사가 완만하며 백사장에 울창한 송림이 있어 가족 피서지로 적합하다. 개장은 7월 10일부터 8월 20일까지이며 영덕군에서 해수욕장을 직접 운영하여 요금과 서비스가 좋고 각종 편의시설도 잘 갖추어져 있다. 가자미, 넙치, 우럭 등이 많아 바다낚시꾼들이 연중 찾는 곳이다. 

 

 

 

삼사 해상공원은 영덕군 강구면 삼사리 185-1에 자리하며 종합 유원지이다. 9m의 인공폭포를 비롯하여 천연 공작매화석, 기중분수와 연못, 이북 5도민의 망향을 달래기 위해 1995년에 세운 망향탑, 경상북도 개도 100주년을 기념하여 세운 높이 420㎝, 지름 250㎝, 무게 약 29t의 경북대종 등이 있다. 삼사테마랜드에는 통나무 방갈로 11채와 음식점 등이 있다.

 

삼사해상공원에는 1997년부터 해마다 12월 31일과 1월 1일이면 이곳에서 해맞이행사가 열리며 주변에 경보화석박물관, 장사해수욕장, 풍물거리 등이 있어 일년내내 관광객들로 붐빈다. 2024 새해맞이 타종식은 12월 31일 22시부터 팝스오케스트라의 반주에 맞처 인기 가수들이 출연하는 송년음악제로 시작된다. 용을 주제로 한 무용퍼포먼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여행지 개요>

여행지명 : 영덕 장사해수욕장

장소 : 경북 영덕군 남정면 장사리

 

여행지명 : 삼사해상공원

장소 : 경북 영덕군 강구면 삼사리 185-1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