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대전 해돋이명소로 대천해수욕장과 꽃지해수욕장, 당진왜목마을을 만나보세요

대전 해돋이 명소로 인근의 대천해수욕장과 꽃지해수욕장, 그리고 당진왜목마을 등을 만나보자. 대전 인근 해돋이 명소로 만나볼 대천해수욕장은 충청남도 보령시 신흑동 1029-3에 있는 해돋이를 보기에 좋은 해수욕장이다. 대관동에서 남서쪽으로 8㎞, 대천반도의 돌출부 끝에 있으며 조개껍질로 덮여 잇는 해안이 색다르다. 수심이 얕고 수온이 알맞으며 간만 어느 때나 해수욕을 할 수 있다. 원산도, 납대지도 ,삽시도 등의 여러 섬이 멀리 보이고 때로는 신기루 현상으로 중국대륙을 볼 수 있다.

꽃지해수욕장은 충청남도 태안군 안면읍 승언리에 위치한 해수욕장으로 안면도에 자리하고 있다. 해수욕 뿐만 아니라 주변에 볼거리가 많아 가족, 친구, 연인과 찾아가기에 좋은 곳이다. 꽃지해안공원도 찾아보자. 물이 빠지면 갯바위가 드러나 조개 ,고둥, 게, 말미장 등을 잡을 수 있다. 오른편에는 낙조로 유명한 할미바위와 할아비바위가 있어 많은 사람이 찾는다.


당진왜목마을은 충청남도 당진시 석문면 교로리 844-4에 위치하며 해수욕장에서는 매년 해돋이 축제를 하고 있다. 왜목마을 해돋이 축제에서는 새벽부터 아침까지 푸드트럭, 라디오부스행방송, 캠프파이어, 불꽃축제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여 진행한다. 새해 아침에는 떡국 나누기도 마련하여 축제를 찾아오는 모든 이들이 해돋이 축제를 즐기도록 배려하고 있다. 

신두리 해수욕장은 충청남도 태안군에 취치하고 있는 해수욕장으로 낮과 밤의 매력이 다른 해변이다. 낮에는 하늘과 맞닿은 해가 뜨거나 질때는 또 다른 매력을 보여준다. 광활하게 펼쳐진 해변 위에서 만나는 사막의 분위기를 느끼게 하는 곳으로 고운 모래에 넓은 백사장에 물이 맑고 깨끗하다. 모래언덕에서 일출을 바라보자. 

 

<꽃지해수욕장 - 출처 : 한국관광공사>

 

<여행지 개요>

여행지 명 : 대전해돋이명소 
장소 : 대천해수욕장, 꽃지해수욕장, 당진왜목마을, 신두리 해수욕장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