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온천에는 허심청, 대영온천, 금샘해수온천, 금천파크온천호텔, 에메랄드사상해수온천, 대영해수온천, 국제광천수온천, 라이프온천, 동래 반도 온천, 동부산 SPA온천, 센텀 스파랜드, 벽초온천, 황태자온천, 아난티 코브 워터하우스, SpaLand신세계백화점센텀시티점, 길천해수탕, 국제식품 양정점 국제광천수온천, 등이 있다.
부산온천으로 이번에 만나볼 허심청은 부산광역시 동래구 금강공원로20번길 23에 자리하고 있으며 편안하고 즐거운 온천욕과 휴식 및 체력단련을 통한 건강증진을 추구하는 새로운 유형의 도시형 온천 건강랜드로 1991년 10월 부산시도심재개발 사업으로 탄생했다. 3000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동양 최대 규모의 온천시설이다. 40여 종의 효능별 욕탕과 계절에 따라 이벤트탕을 운영, 시설에는 온탕, 미온탕 ,냉탕, 분수, 사우나, 진흙탕, 마사지 ,각질 제거, 운동실이 있다.
허심청은 1991년에 완공되었으며 성별에 따라 분리되어 있으며, 수질은 알칼리성이며 수온은 45~56℃로 국내에서 마그네슘 함량이 가장 높은 온천이다. 신라 왕이 목욕했다고 알려진 온천으로 체리, 후추, 라벤더 ,감귤 등 다양한 약초와 과일 에센스를 물에 섞어 계절에 따라 40가지의 다양한 목욕 유형을 이용할 수 있다. 이 단지에는 나이트클럽, 라운지 ,여러 연회장, 베이커리 ,바, 일식 레스토랑도 있으며 스카이워크를 통해 인근 호텔과 연결되어 있다.
태종대 온천은 부산광역시 영도구 동삼동 972, 태종로 808에 위치하고 있으며 천혜의 절경을 자랑하는 태종대에 인접하고 태종대 자갈마당과 3분 거리에 있으며 2001년 11월 재활 의학과 온천 시설을 접목시키고자 건립되었다. 영도 봉래산을 끼고 있어 온천과 함께 산, 바다, 공원을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에 위치하고 있다. 물리 수치료에 의한 건강탕, 전통한증막, 게르마늄사우나, 숯사우나, 피라미드탕, 노천탕 등 다양한 기능탕을 보유하고 있다.
찜질방은 수면실 ,산소방, 토굴방, 황토방, 참숯 소금방, 아이스방, 찜질방으로 구성되어 있다. 부대시설로는 한식당, 만화방, 피시방, 매점, 놀이방, 헬스장 등이 있다. 연중 무휴 24시간 운영한다 .수압으로 허리, 어깨, 다리, 발바닥 등을 마사지해 주는 20개의 욕조도 갖추고 있다. 옥돌로 바닥을 깐 소규모의 노천탕과 숯 사우나 등 온천 시설과 재활 의학을 접목시킨 건강 기능 탕이 있다. 주변 광광지로는 태종대공원, 동삼동 상리 조개더미, 절영 해안 산책로가 있다.
센텀 스파랜드는 부산 해운대구 센텀남대로 35 신세계백화점센텀시티점에 자리하고 있으며 도심 속 휴양지로 스파랜드는 세계 각국의 전통 사우나와 찜질을 즐길 수 있으며 두 종류의 성분을 함유한 천연 온천수와 다채로운 시설로 휴식의 즐거움을 배가시키는 곳이다. 센텀 스파랜드는 여러층에 산재해 있어 사람이 많이 모여도 복잡하지 않은 특징이 있다. 백화점 속 찜질방 스파랜드는 2009년 3월 3일 문을 열었다. 물 좋기로 소문난 스파랜드는 땅속 1,000m의 천연 온천수다.
스파랜드는 두 종류 성분을 함유한 천연 온천수를 동시에 즐길 수 있다. 탄산수소 나트륨 성분의 온천수는 피부미용에 좋아 미인탕으로, 영화나트륨을 함유한 온천수는 혈액순환에 탁월해 열탕으로 불린다. 다양한 찜질방은 골라 즐기는 재미가 쏠쏠하다. 황토방과 불가마는 물론 소금방과 참숯방 등 전통의 찜질방에서부터 핀란드 사우나, 피라미드룸, 발리룸 등 세계 여러 나라의 사우나까지 경험할 수 있다. 촌천탕 18개와 찜질방 13개, 야외 노천에 마련된 족욕탕과 일분 리클라이너 의자를 갖춘 릴랙스룸, 전문 테라피스트의 손길을 맛볼 수 있는 에스테틱 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다.
<여행지 개요>
여행지명 : 부산온천으로 허심청
장소 : 부산광역시 동래구 금강공원로20번길 23
여행지명 : 태종대 온천
장소 : 부산광역시 영도구 동삼동
여행지명 : 센텀 스파랜드
장소 : 부산 해운대구 센텀남대로 35 신세계밸화점센텀시티점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