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공주 온천으로 금강온천 만나보고 국립공주박물관과 석장리박물관까지 둘러보세요

공주 온천으로 금강온천은 충남 공주시 고마나루길 51-12에 자리하고 있으며 공주 무령왕릉과 박물관의 중간에 위치하고 있다. 계룡산온천은 충청남도 공주시 반포면 임금봉길 24, 학봉리 동학사 온천지구 내에 있는 온천으로 자리하며, 욕탕, 사우나, 수면실, 이발소 ,마사지실, 음식점, 주차장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욕탕은 고온탕 1개, 온탕 1개, 냉탕 1개, 안마탕 1개, 이벤트탕 1개 등 총 5개가 있다. 사우나는 선식 2개, 습식 1개, 원적외식 1개 등 총 4개, 샤워기가 62개 있다.

 

마곡온천은 충청남도 공주시 사곡면 온천길 54에 자리하고 있으며 현재 휴업중이라고 한다. 주변에는 국립공주박물관 ,공주문예회관, 무령왕릉, 송산리고분군, 공산성, 고마나루 등의 관광지가 있다. 

금강온천은 충청남도 공주시 고마나루길 51-12에 자리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수질을 자랑하는 양질의 온천수를 가지고 있다. 금강온천은 지하 1300m의 암반수에서 용출하는 양질의 알칼리성단순천이며 수질은 무색, 무미, 무취의 성질을 지니고 있다. 게르마늄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노화방지, 만성 신경계통 류마티스 관절염, 당뇨병, 부인병 및 성인병 예방에 좋다. 대형온천과 금강온천모텔, 공주한옥마을 등 숙박시설이 함께 있어 가족 단위의 관광객이 많이 찾는다. 


국립공주박물관은 공주시 관광단지길 34에 자리하고 잇으며 1971년 공주시 송산리 고분군에서 발굴 조사된 무령왕릉과 대전 충남 지역에서 출토된 국보 18점, 보물 4점을 포함한 30,000여 점의 문화재를 수집 보관하고 있으며 학술적 가치가 높은 중요유물은 상설전시와 특별전시를 통해 관람객들에게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백제 웅진 시대를 한눈에 알 수 있는 테마 박물관으로 무령왕릉실, 선사고대문화실이 있다. 야외전시장에는 석불좌상 등이 있다.

 

석장리박물관은 충남 공주시 금벽로 990에 자리하고 있으며 구석기 유물 박물관이다. 공주 지역의 구석기 문화의 역사적 가치를 지속적으로 보존하고 이를 발전적으로 계승하기 위하여 건립하였다. 2006년 9월 26일 박물관의 부대 시설을 완공하고 개관하였다. 석장리 출토 유물의 전시와 구석기 문화에 대한 각종 교육과 학술 활동을 하고 있다. 선사시대를 총체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전시관, 선사공원 ,공주 석장리 구석기 유적, 체험 공간 등을 갖추고 있다. 

 

석장리 박물관은 선사 문화 체험 등 학생들이 고대 문화에 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각종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실시하고 있으며, 전시관은 건축가 이응묵의 작품으로 외부에는 석기 떼는 구석기인 동상과 석장리 출토 대표석기 5점의 모형 ,사냥하는 구석기인 동상과 반구대 암각화 모형, 설장리를 상징하는 주먹도끼모형이 있다. 구석기에서 청동기에 이르는 선사문화를 자연, 인류, 생활 ,문화, 발굴이라는 5가지 테마로 상설전시, 기획전시, 영상실, 편의시설인 휴게실이 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여행지 개요>

여행지명 :  금강온천,

장소 : 청남도 공주시 고마나루길 51-12


여행지명  :  국립공주박물관

장소 : 공주시 관광단지길 34


여행지명  :  석장리박물관

장소 : 충남 공주시 금벽로 990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