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인천눈썰매장으로 인천대공원눈썰매장 살펴보고 청라호수공원과 전등사까지 만나보세요

인천눈썰매장으로 인천대공원 눈썰매장을 만나보고 인천 가볼만한곳으로 청라호수공원과 전등사까지 둘러보는 여행을 계획해보자. 먼저 인천눈썰매장에는 인천문학경기장 스노우파크 눈썰매장, 청라커넬웨이얼음썰매장, 계양꽃마루 얼음썰매장, 논현포대근간공원 썰매장 등이 있다. 

대표적인 인천눈썰매장인 인천대공원눈썰매장은 지난 2020년 2월 임시 폐쇄했다가 현재는 운영을 종료한 상태이다. 인천대공원 눈썰매장은 1년 내내 이용할 수 있는 사계절썰매장으로 인천광역시 남동구 장수동 산 78번지의 인천대공원내에 있으며 1998년 12월에 설치되었다. 겨울철에는 눈썰매 슬로프 2면을 운영하며 여름철에는 물썰매 슬로프 1면 ,풀장 2개소로 유아용과 청소년용을 운영한다. 봄과 가을철에는 봅슬레이 슬로프 1면을 운영하며 부대시설이 잘 마련되어 있었지만 현재는 안타깝게 이용할 수 없다. 

<출처 : 인천시설공단>

 

도심지 내에서 눈썰매와 물썰매를 이용할 수 있었던 인천 서구 사계절썰매장 역시 운영을 중단하고 현재는 종합체육관으로 대체될 것으로 보인다. 1997년 개장한 사계절 썰매장은 2005년 한 해 동안 10만여명의 인파가 몰릴만큼 큰 인기를 끌었으나 코로나19 사태로 운영이 중단된 뒤 시설 노후화와 운영상 적자가 계속되었고 결국 다른 시설로 대체되게 된 것이다. 

 

 

청라호수공원은 인천광역시 서구 크리스탈로 59 경서동에 자리하고 있다. 청라호수공원은 다양한 물의 이용을 통한 친수공간으로 조성된 곳이다. 호수공원 전체를 연결하는 순환동선 4개 공간으로 결합하여 과거, 현재, 미래를 잇는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청라공원에는 청라호수공원, 녹청공원, 창해공원 ,정서진공원, 해변공원 ,노을공원 등이 있다.

 

전등사는 자연과 역사, 신화와 전설이 깃든 현존 최고사찰이다. 381년 고구려 소수림왕 11년 아도화상이 진동사 창건, 현재 대웅보전, 약사전, 명부전, 삼성각, 무설전, 월송요 ,대조루, 선불장/공양간 ,적묵당(종무소), 강설당, 정족사고, 취향당, 관음전, 극락암, 종루, 남문 ,양허수비 ,동문, 죽림다우너 ,삼랑성 ,부도전, 고려가궐지, 전등각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