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포천백운계곡 동장군축제 12월부터 2월까지 눈썰매장부터 다양한 볼거리 가득한 겨울 축제

포천동장군축제는 2023년 12월 22일부터 2024년 2월 12일까지 경기 포천시 이동면 포화로 233 포천백운계곡일원에서 펼쳐진다. 산과 계곡이 어우러져 경치가 아름다운 포천백운계곡내에서 현지마을 주미들이 손수 만들어 제18회 동장군축제가 열린다. "흰눈 펑펑!얼음꽁꽁!가자, 포천백운계곡!"을 슬로건으로 45일간 축제가 개최된다.


약 3천평부지내에서 이루어지는 축제는 겨울 여행의 테마가 있는 놀이와 먹거리 ,체험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며, 특히 눈썰매장은 길이가 약 120M로 계곡과 주변 경관과 어우러져 눈썰매를 타며 전후좌우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어 그야말로 수도권내에서 최고의 눈썰매장으로 그 이름을 널리 알리고 있다. 


체험프로그램으로는 얼음낚시에 꽃 송어낚시로 1인당 2마리로 제한하고 있다. 뜰채 빙어낚시, 실내 송어낚시는 1인당 1마리로 제한하고 있다. 튜브 눈썰매, 이글루 & 어린이 눈썰매, 회전 눈썰매, 팽이치기 ,전통썰매, 스케이트장 등의 체험 활동이 마련되어 있다. 겨울철에는 놀이 동산보다 눈썰매장을 찾아보면 재미있는 다양한 체험을 만나볼 수 있다.

다양한 먹거리가 마련된다. 얼음낚시를 해서 잡은 송어나 빙어는 일정 비용을 지불하면 회나 튀김으로 맛을 볼 수 있다. 그외에도 돼지고기라던지 스테이크덮밥, 튀김우동, 국밥, 분식 등 다양한 음식이 마련되며, 관람행사에는 얼음 기중을 세워 여러가지 모양을 만들어 볼거리를 만들고 있다. 풍선 터트려 인형선물 받기, 나무도 다양한 물건을 만드는 재미도 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축제 개요>

축제명 : 포천동장군축제
축제기간 : 2023.12.22. (금) ~ 2024.02.12. (월)
장소 : 경기 포천시 이동면 포화로 233 포천백운계곡
주최 :  포천시청
주관 :  백운계곡상인협동조합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