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지리산남원바래봉눈꽃축제 1월과 2월까지 만나는 겨울 얼음 축제

지리산남원바래봉눈꽃축제는 12월 하순경부터 다음해 2월 중순경까지 전라북도 남원시 운봉읍 바래봉길 214에서 펼쳐진다. 남원 바래봉은 따스한 봄날은 연분홍 철쭉으로, 북풍한설 겨울날은 순백의 모습으로 철따라 아름다운 자태를 뽐내는 지리산 자락으로 지리산 남원 바래봉 눈꽃축제가 펼쳐진다. 주요행사로 눈썰매, 얼음썰매, 눈꽃동산, 눈꽃등반 등이 있다.

세계의 명산 지리산의 바래봉 아래 허브밸리일원에서 펼쳐지는 눈꽃축제가 우리를 반기고 있다. 운봉 바래봉은 풍부한 적설량을 자랑하는 고원지대로서 대자연의 은빛 설원이 아름다운 아시아의 알프스이다. 겨울꽃의 황홀함이 눈을 즐겁게 한다. 아름다운 풍경을 만들어내는 대자연을 뒤덮은 눈꽃들을 다시 한번 생각하면서 볼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지리산 남원 바래봉눈꽃축제에는 눈썰매장, 얼음썰매장, 팽이치기, 등산, 이글루체험, 먹거리장터 체험, 등반, 연날리기, 썰매대회 등을 찾아 체험을 해 볼 수 있다. 다양한 먹거리를 즐기면서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찾아보자. 지리산남원바래봉눈꽃축제를 찾아갈 때는 관련 홈페이지를 참조하도록 권장한다.

지리산 둥레길 1코스인 허브밸리 주차장에서 바래봉을 올라갔다가 원점회귀하는 등산코스가 마련되어 있다. 임산 시간제한으로 야간 샨행 제한을 통해 안전사고를 에방할 목적으로 지리산국립공원 전 구간에 적용된다. 국립공원 입산 가능 시간은 동절기인 11월에서 다음해 3월 까지는 04시부터 14시까지 입산이 가능하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축제 개요>

축제명 : 지리산남원바래봉 눈꽃축제
축제기간 : 2023.12월 ~ 2024. 2월
장소 : 전라북도 남원시 운봉읍 바래봉길 214
주최 :  운봉애향회(눈꽃축제위원회)
주관 :  애향회(겨울축제위원회), 운봉읍
문의처 :  063-635-0301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