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파주송어축제 12월 겨울 축제에서 송어와 산천어 얼음 낚시 즐기세요

파주송어축제는 해마다 12월 하순경부터 다음해 1월 하순경까지 경기도 파주 광탄면 부흥로 194-42에서 펼쳐진다. 프로그램으로는 송어, 산천어 얼음낚시, 송어, 산천어 맨손잡기 체험, 어린이 빙어 뜰체잡기 체험, 눈썰매장, 전통얼음썰매 등이 마련되어 있다. 얼음낚시 준비물은 아이스박스 ,낚시대 ,미끼, 의자, 핫팩 ,담요, 그 외 보온용품으로 모자, 목도리 등

생물 미끼는 사용이 불가이며 낚시대나 미끼는 매점에서 구입할 수 있다. 미니 매점에서는 컵라면, 떡볶이 ,어묵, 번데기, 소시지 ,닭꼬치, 생수, 음료, 술 등이 마련되어 있다. 매점 옆에는 잡은 물고기를 손질해주는 곳이 있어 회를 뜰수도 있고 직접 구이를 할 수도 있다. 산천어와 송어를 구입하여 먹을 수도 있다. 


송어는 연어목 연어과의 회귀성 어류이며 산천어와 같은 종으로 분류되나 강에서만 생활하는 산천어와 달리 바다에서 살다가 산란기에 다시 강으로 돌아오는 습성이 있다. 예로부터 고급 식용어로 인기가 있었으며 최근에는 서식지가 점차 줄어들어 찾아보기 어려운 어류가 되었다. 물이 맑고 차가운 강의 상류에서 서식한다. 

산천어는 연어목 연어과의 민물고기로 우리나라의 토종 물고기로 송어의 육봉형이며 생김새가 송어와 아주 비슷하지만 몸길이는 송어의 절반 정도밖에 되지 않는다. 산소가 풍부한 강 상류의 맑은 물에서 살며 우리나라에서는 대부분 동해로 흐르는 강에 분포하며 서식하고 있다. 

 

<출처 : 한국관광공사>

 

<축제 개요>

축제명 : 파주송어축제
축제기간 : 2023.12월 (예정)
장소 : 경기도 파주시 광탄면 부흥로 194-42, 방축리 95.
주최/주관 :  파주송어축제 조직위원회, 광탄레저타운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