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자라섬 씽씽겨울축제 12월 겨울 축제로 송어낚시부터 얼음썰매까지 즐기세요

자라섬 씽씽겨울축제는 12월 하순경부터 다음해 3월 초순경까지 가평군 가평읍 읍내리 1035의 자라섬에서 펼쳐진다. 자라섬 겨울 축제는 겨울 축제중 하나로 이색 겨울축제이다. 경기도에서 유명한 관광지인 자라섬에서 추운 겨울 꽁꽁 얼어붙는 시기인 1월에 축제가 열렸으나 하천결빙 시스템을 이용하여 12월 말부터 행사가 진행된다.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얼음 송어낚시를 즐길 수 있으며, 많은 관광객이 찾는 축제이다. 자라섬 씽씽겨울축제의 묘미는 깨끗한 자연에서 가족, 연인 등 모든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는 것과 송어 낚시를 통해 회센터에서 송어회 ,송어회무침, 송어구이 등을 즉석에서 맛볼 수 있으며 그 외에도 다양한 먹거리가 마련되어 있다. 


얼음낚시 외에도 송어맨손잡기 ,전통썰매, 연만들기 등 전통 한국 겨울 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자라섬씽씽겨울축제 행사는 얼음낚시 뿐 아니라 사륜바이크 ,천사바이크도 탈 수 있고, 얼음썰매도 마련되어 있다. 얼음을 얼리기 전 축제장에 혹시라도 모를 위험을 예방하고자 거대한 안전망을 설치한 후 그위로 얼음을 얼려 안심하고 얼음 낚시를 할 수 있다. 

연어과의 송어는 냉수성 어종으로 차고 맑은 물에 살아 청정지역 가평에 어울리는 축제로 얼음구멍 사이로 송어가 지나가는 것이 보일 정도이다. 양식한 송어로 가평 축제 기간에 얼음 축제장에 풀어 얼음낚시로 잡는다. 얼음 구멍에 낚싯줄을넣어 위로 아래로 낚싯대를 잘 움직여 순간에 낚아채야 한다. 송어는 오전 9시쯤 부터 먹이활동을 한다고 한다.

<출처 : 경기관광누리집(ggtour.or.kr)>

 

<축제 개요>
축제명 : 자라섬 씽씽겨울축제
축제기간 : 2023.12월 (예정)
장소 : 가평군 가평읍 읍내리 1035
주최/주관 :  주식회사 신성케이엔씨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