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원자연휴양림은 대구 달성군 화원읍 화원휴양림길 126 꽃창포동에 자리하고 있으며, 2010년 7월 15일에 개장하였다. 산림문화휴양관 9실 ,숲속의 집 6개 동 등 총 15실의 숙박시설과 관리사무소, 주차장, 족구장, 야외공연장 및 유아숲 체험장 등 각종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다.
화원자연휴양림은 도심내 30분 거리에 있어 접근성이 좋고 교통이 편리하여 예로부터 여름철 피서지로 명성이 높고 비슬산 능선과 서로 맞닿아 있어 많은 등산객이 이용하는 곳이기도 하다. 주변에는 휴양림 바로 아래 자전거 전용 트레킹 코스 산책로와 도보로 10분 거리에 마비정 벽화마을이 자리하고 있다.
전통 사찰인 용문사 ,인흥사 절터에 이루어진 전통 한옥 마을로 조선 시대 후기 건축 양식을 잘 보여주는 남평 문씨 본리 세거지(대구광역시 민속 문화재 제3호), 천자문에 버금가는 교육의 기본 도서로서 유전되어온 명심보감 판본 (대구광역시 유형 문화재 제37호) 유일본이 보관되어 있는 인흥 서원 등 유적지가 있다.
마비정벽화마을은 대구 달성군 마비정길 262-5에 자리하고 있으며 말의 슬픈 전설을 간직한 곳이다. 최근 녹색 농촌체험마을사업을 통한 벽화마을로 탈바꿈해 대구는 물론 전국적인 관광명소로 부각되고 있다. SBS인기 예능프로그램인 런닝맨 촬영장소로 알려져 많은 내외국인의 관광객들이 찾고 있다. 마을 전체가 60~70년대의 정겨운 농촌의 풍경을 토담과 벽담을 활용하여 벽화로 꾸며져 있다.
<여행지 개요>
여행지명 : 화원자연휴양림
장소 : 대구 달성군 화원읍 화원휴양림길 126 꽃창포동, 본리리 산 129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