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보령머드축제, 이번 주말에 꼭 가야할 축제

 

 

보령머드축제가 드디어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세계인과 함께하는 즐겁고 신나는 머드체험' 보령머드축제가 2022년 7월 16일부터 2022년 8월 15일까지 대천해수욕장 머드광장과 온라인 동시 진행으로 재단법인 보령머드축제조직위원회 주최로 펼쳐진다. 보령머드축제가 열리는 보령시는 자원이 풍부하고 산 좋고 물 맑아 산자수명한 땅으로 유명하며 대대 손손이 축복을 받을 수 있는 땅이다.

 

1996년 7월 대천해수욕장의 인근 청정갯벌에서 채취한 양질의 바다 진흙을 가공하여 머드팩외 16종의 화장품을 개발하였는데 그 결과 인체에 유익한 원적외선이 다량 방출되고 외국산에 비해 게르마늄, 미네랄, 벤토나이트 성분 함량이 높아 피부미용에 탁월한 효과가 있음이 여러 연구기관으로 부터 입증되었으며 세계의 여러곳에서 안정성검사를 통과하여 상품화로 성공을 했으며 보령머드 화장품을 우수성을 알리고 지역을 홍보하기위하여 보령머드축제를 개최하게 되었다.

 

보령머드축제는 동양에서 유일한 패각분 백사장을 자랑하는 대천해수욕장에서 개최하며 해수욕과 머드체험을 동시에 체험을 할 수 있으며 청정갯벌에서 진흙을 채취하여 각종 불순물을 제거하는 가공공정을 거쳐 생산된 머드 분말을 이용한 해변셀프 마사지, 첨단머드 마사지 체험과 색다른 머드 체험행사가 운영되어 많은 이들의 기대를 만족시켜주는 축제가 이루어 질 것이다.

 

 

체험행사에는 갯벌게임체험, 갯벌장애물마라톤 대회, 대형머드탕과 마사지를 하는 머드 체험관, 머드슈퍼 슬라이드, 머드커플헤드슬라이드, 대형머드마사지탕, 머드분수와 수영장, 머드산전수전, 머드러브러브, 머드교도소, 머드풀슬라이드, 머드키즈랜드, 머드슬라이딩&머드탕, 패밀리 장애물, 패밀리원형머드탕, 머드놀이터 등의 체험행사가 있다. 머드셀프마사지, 칼라머드보디페인팅, 머드비누만들기, 머드몹신,  머드해변풋살대회, 머드사우나, 머드스파 등도 있다.

 

지구촌 최대의 여름축제로 국적, 언어, 연령의 구분없이 모두가 하나가되어 즐기는 체험형 축제로 매년 많은 사랑을 받아오고 있으며 무화관광축제로도 선정되엇다. 제 25회 보령머드축제는 코로나 19 상황에 맞춰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하여 진행될 수 있으며 추후에 자세한 축제 프로그램을 찾아 정리하고자 한다. 

 

 

연계행사에는 머드타임 캐릭터 퍼포먼스, 시민탑광장 열린공연, 우리가락 풍물체험, 머드요트 체험 및 퍼레이드, 칼라머드 디지털사진 콘테스트, 머드배 전국 배드민턴대회, 공군불랙이글스 에어쇼 등이 있고 기획 전시 행사에는 보령머드축제 사진전시, 보령 특산물, 공예품 전시판매, 물사랑체험관, 머드 화장품, 축제 캐릭터상품 전시판매, 머드축제 순회 사진전 등이 있다.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