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산등산코스에는 성판악 탐방로, 관음사 탐방로, 어리목 탐방로, 영실 탐방로, 돈내코 탐방로 등이 있으며 성판악 진달래 대피소는 12시 이후 통과를 제한하고 있다, 정상 날씨는 변화가 심하고 많이 추워 장갑, 핫팩, 점퍼를 필수로 지참하여야 한다. 돌길이 많아 운동화는 발바닥이 아플 수 있다. 산이 높고 길어서 물과 먹을꺼리를 준비하여 체력보충을 하여야 한다.
성판악 탐방로는 성판악 방향에서 백록담까지 올라가는 등반코스로 9.6㎞로 4시간 30분이 소요된다. 성판악탐방안내소에서 곳밭대피소, 사라오름입구, 진달래밭대피소, 백록담정상, 날씨가 좋은 날은 정상부에 다다르면 서귀포 일대의 멋진 풍경을 볼 수 있다. 날씨가 좋지 않아 구름이나 안개가 많이 끼어있다면 백록담을 볼 수 없다.
관음사 탐방로는 경사가 가파른 구간이 많기 때문에 전문 산악인을 위한 코스로 알려져 있다. 관음사 탐방로는 풍경이 아름다운 곳이 많은 곳으로 한라산의 절경을 감상할 수 있는 탐방로이다. 박쥐 서식지인 구린굴, 계곡 풍경이 아름다운 탐라계곡, 정상부에 다다르면 한라산의 멋진 결졍의 삼각 봉과 왕관바위를 볼 수 있다. 관음사지구야영장, 구린굴, 탐라계곡, 삼각봉대피소, 용진각샘, 왕광릉, 백록담정상. 8.7 ㎞로 5시간이 소요된다.
어리목 탐방로는 영실탐방안내소, 영실탐방로입구, 병풍바위, 노루샘, 윗세오름, 남벽분기점으로 6.8 ㎞.로 3시간이 소요된다. 영실 탐방로는 영실 탐방안내소, 영실탐방로입구, 병풍바위, 모루샘, 윗세오름, 남벽분기점으로 8.2 ㎞로 3시간이 소요, 돈내코 탐방로는 돈내코 탐방안내소, 살채기도, 평궤대피소, 남벽분기점으로 7 ㎞를 3시간 30분을 소요하면서 오른다.
<여행지 개요>
여행지명 : 한라산등산코스
장소 : 제주 서귀포시 토평동 산 15-1
"어떠한 지원도 받지 않았으며 여행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작성한 글입니다"
"비즈니스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내용에 오류가 있을 수 있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주최측 및 언론기사 등을 확인하세요"
"공감과 댓글은 글 작성에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