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청개구리 물놀이축제 2016년 행사개최 시기는?

청개구리 물놀이축제 2016년 행사는 언제쯤 열릴까? 청개구리 물놀이축제 2015년 행사가 7월 15일에 시작하여 8월 23일까지 이어졌으며 2014년도에는 6월 26일에서 8월 24일까지 열렸었다. 2014년의 경우 2달 가까이 축제가 이어졌지만 작년의 경우 40여일간으로 줄어들었다. 2016년에는 작년과 마찬가지로 7월 중순쯤 축제가 열릴 것으로 예상된다.

 

 

 

#청개구리 물놀이축제 2015년 행사내용

 

 

2015년 청개구리 물놀이축제는 7월 15일에서 8월 23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호수로의 일산호수공원 꽃전시장에서 열렸다. 어른들과 아이들 가족모두 청개구리가 되어 마음껏 신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청개구리 물놀이 대축제가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이용가능한 다양한 풀장이 마련되어 있고 특히 만6세 이하의 아이들을 위한 유아전용 풀장이 있어 부모들도 안심하고 아이들과의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초대형 슬라이드가 구비된 에어바운스는 초등학생 이상의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시설로 시원하고 짜릿한 즐거움을 선사했으며 실외 수영장에는 성인품, 청소년풀, 워터버켓, 유수풀 등이 실내 수영장에는 유아풀, 페달보트, 영아풀, 단체식당, 악기체험 등을 할 수 있었다.

 

에어바운스-시사상식사전

유수풀-위키백과

 

#실내놀이터

 

 

실내 프로그램으로는 칙칙폭폭 미니기차가 있다. 칙칙폭폭미니기차에 탑승한 꼬마 기관사들의 무한질주가 시작된다. 미니 정글짐과 에어바운스에서는 마음껏 뒹굴고, 뛰어놀아도 안전하며 아이들에게 큰 재미를 주었다. 미니 운동장이라고 할 만한 곳이다. 다음으로는 여러가지 소리를 내는 악기로 연주해보고 커다란 실로폰도 쳐보고 다양한 악기 연주로 음악가가 되어볼 수 있는 곳도 마련되어 있다.

 

정글짐-두산백과

☞실로폰-세계악기사전

 

#실외놀이터

 

 

실외 프로그램으로는 시원한 워터버켓이 있다. 이곳은 MBC 아빠 어디가의 촬영장소로 유명한 곳이다. 또한 유아부터 성인까지 이용할 수 있는 총 9개의 풀장이 마련되어 있다. 성인풀, 청소년풀, 유아풀, 영아풀, 유수플 등 다양한 풀장에서 안전하고 재미있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페달보트를 타볼 수 있는데 페달보트는 페달을 굴리면 앞으로 쭉쭉 전진하는 놀이기구이다.

 

☞아빠 어디가-위키백과

 

#2016년 행사

 

 

매년 진행되어온 청개구리 물놀이축제지만 아직까지 축제정보를 찾아볼 수 없어 정확한 일정을 알 수 없다. 축제일정이 확인되는대로 정보를 올리도록 하겠다.

 

☞청개구리 물놀이축제

☞2015청개구리 물놀이축제